[제5기 맛집체험단의 맛집 소개] 스페셜- 세계의 음식을 맛보고 싶다면

[2010-02-13, 08:57:04] 상하이저널
 남프랑스의 맛을 느끼고 싶다면
- MARDI GRAS(마르디 그라)

화이하이루(淮海路)에서 싱구어루(兴国路)로 접어들어 몇 걸음 걷다 보면 왼편으로 검은 철문이 활짝 열려 있는 이층짜리 유럽식 건물을 만나게 된다. 흔치 않은 남프랑스의 요리를 선보이는 MARDI GRAS(마르디 그라)다. 전체적으로는 2층의 구조지만 레스토랑으로 이용되는 부분은 1층과, 나무바닥에 쏟아지는 햇살이 따뜻한 넓지 않은 마당의 테이블이다. 2층은 프라이빗 라운지로 일반인에게는 오픈되지 않는다.
▶주소: 上海 兴国路372弄1号
▶전화: 6280-7598



새콤, 달콤, 매콤 타이 음식-Thai Gallery

갤러리라 명시한 만큼 이곳에 가면 목조각으로 이루어진 명판부터 공중부양하고 있는 불상을 비롯 1,2층 사방의 벽에 둘러진 팝아트를 비롯한 여러 그림 작품들이 웬만한 갤러리 보다 많은 그림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실제로 태국여행을 온 것 같이 진한 꽃 향기가 손님을 반기고 미로와 같은 안으로 커텐을 젖히고 들어가면 한 벽면을 다 차지하는 커다란 바가 있다. 이곳은 주방과 서빙 모두를 태국인이 하고 있어서 중국어 보다는 영어를 쓰는 편이 의사소통이 훨씬 수월하다. 태국 여행이 아닌 상하이에서 태국식 영어를 듣는 것도 색다른 재미로 느껴진다.
타이갤러리의 점심 시간은 오전 11시에서 2시 반까지이며 저녁은 5시 반에 시작해서 새벽 1시까지 영업을 하는데 내부의 모던한 분위기는 조명과 더불어 저녁에는 Bar로서도 훌륭한 변신을 할 것 같다.
▶주소: 大田路127-1号(北京西路)
▶전화: 6217-9797



 상하이에서 만나는 멕시코- ‘MAYA’

MAYA의 영업시간은 평일(월~금) 오후 5시부터이며 주말(토, 일)은 11시부터 5시까지 브런치 메뉴를 제공한다. 평일은 점심 영업을 하지 않으니 비교적 저렴한 가격의 점심세트메뉴는 주말에만 이용할 수 있다.
멕시칸음식은 맵고 강렬한 맛에 익숙한 우리들의 입맛을 충족시키면서도 신선한 치즈와 살사, 아보카도 등 우리 음식에서는 흔히 맛 볼 수 없는 이국적인 맛을 느낄 수 있다. 멕시코풍 레스토랑 MAYA. 실내인테리어는 칵테일바, 멕시코풍 그림으로 장식된 깔끔한 디너홀, 창가의 밝은 브런치홀로 구분 이용하는 시간대와 메뉴에 따라 자리를 선택할 수 있다.
▶주소: 静安区巨鹿路568弄四方新城俱乐部2楼(近襄阳北路)
▶문의: 6289-6889



 이탈리아 음식점
- OTTO
富民路 巨鹿路에 위치한 이태리음식점인 오토는 지난 동계 올림픽이 열렸던 토리노 출신의 여자 쉐프 Catia의 친절한 안내와 함께 음식을 맛 볼 수 있는 곳이다.
11시 반에서 2시까지인 점심에는 이탈리안 샐러드 뷔페를 이용할 수 있는데 A코스는 파스타나 메인 요리 한 가지에 음료나 커피, 티를 포함 68원, B코스는 파스타에 메인요리 음료나 커피, 티로 1인당 98원이다. 샐러드 바만을 이용할 수도 있는데 1인당 50원으로 냉파스타류와 채소로 가볍게 식사를 해도 괜찮다면 샐러드바만 이용해도 아주 훌륭한 한 끼가 된다.
▶주소: 上海市 静安区 富民路 85号(巨鹿路口)
▶전화: 6248-9186


아이들과 함께 하기에 좋은 곳


 BISTRO BURGER

비스트로 버거는 외관부터 깔끔한 인테리어가 “여기가 정말 버거 집이야?” 하는 탄성을 자아내게 한다. Black 톤의 깔끔한 느낌의 내부는 와인 바를 연상하게 한다. 문을 열고 들어서면 정면이 Bar로 꾸며져 있고 오른편은 낮고 편안한 테이블들, 왼편은 키가 높은 테이블들로 자리가 마련되어 있어 들어서면서부터 선택을 시작하게 된다. 종업원들은 중국어 영어가 모두 가능하고 아침 10시에서 새벽 4시까지 일년 내내 영업을 한다. 이곳의 대표 메뉴인 버거의 패티는 기본 200g 정도로 든든한 한 끼로 충분하며 패티의 굽기는 기본이 미디움으로 나오니 다른 굽기 정도를 원하는 사람은 미리 얘기를 하자.
10가지가 넘는 버거 메뉴에는 샐러드가 곁들여 나오는데 그 이름마다 각자의 맛을 충분히 느낄 수 있다. 이태리식, 멕시칸식, 하와이언식 등의 그 이름마다 각자의 맛을 충분히 느낄 수 있는데 빵도 4가지로 다른 맛을 지니고 있다. 메뉴판에 사용되는 재료들이 다 명시되어 있으니 찬찬히 살펴보고 더 맛있을 만한 버거를 선택하자.
주소: 上海市 徐汇区 富民路 291号(近长乐路)
전화: 6170-1315



 이탈리안 피자점 라스트라다(la strada)

이 곳은, 피자는 빠르고 가뿐하게 먹을 수 있는 패스트푸드가 아니라 신선한 재료 하나하나의 맛에 충실한 웰빙푸드에 가깝다는 걸 알려주는 이탈리안 피자레스토랑이다. 이 집 피자의 특징은 한마디로 깔끔 담백이다. 도우가 공갈빵처럼 얇은 때문이기도 하지만 느끼한 맛이 전혀 느껴지지 않으니 커다란 피자 한판을 혼자 다 먹어도 부담스럽지 않을 정도다.
▶주소: 安福l路 195号 1楼(近乌鲁木齐路)
▶예약전화: 5404 0100


 뉴욕 피자점 New york style pizza

뉴욕피자는 일단 무척 크다. 매장에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주방 안에서 주방장이 굽고 있는 있는 피자는 우선 크기로 압도한다. 뉴욕피자는 16인치부터 시작해 20인치까지로 먹기 전부터 푸짐하고 든든해지는 느낌을 준다. 이 집엔 17가지의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으며, 좋아하는 토핑 재료에 따라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고 한판에 두 가지 종류의 피자를 주문해 맛 볼 수도 있다.
이 집은 각 피자를 15위엔에 조각으로 판매하고 있는데 혼자서 피자한판이 부담스러운 사람들에게 좋다. 워낙 기본사이즈가 큰 피자라 한 조각의 피자에 음료수 한 잔이면 한끼 식사로 충분하다.
▶위치: 泰康路 248弄23号甲
▶주문전화: 6247 2265

중국 요리를 맛보고 싶다면


 Jade garden 쑤저후이 창닝점(长宁店)
상하이에만도 열 두 군데의 지점을 갖고 있는 쑤저후이가 지난 여름 구베이 카르푸 근처에 문을 열었다.
옌안시루(延安西路) 2558하오(号) 사이프러스 가든 호텔 1층에 위치한 쑤저후이는 흑백이 조화된 아르누보풍의 인테리어에서 기존의 지점들과 차별화된다. 2010세계박람회를 겨냥해 훙차오카이파취(虹桥开发区)에 닻을 내린 쑤저후이 창닝점 이니만큼, 다른 지점들에 비해 훨씬 고급스럽고 현대적인 느낌을 받을 수 있다.
11시~오후 4시까지 얌차(인차, 饮茶)가 제공된다. 점심 저녁에 모두 제공되는 딤섬도 몇 가지 있긴 하지만 차와 함께 갖가지 딤섬을 즐기는 본격적인 얌차는 이 시간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주소: 延安西路 2558号 A楼
▶문의: 6278-9558



 정통 호남음식 滴水洞

세계적으로 이름을 떨치는 중국 요리는 상하이요리, 베이징요리, 스촨요리, 광둥요리 등 지방마다 강한 특색을 가지고 있다. 滴水洞은 한국인의 입맛에 잘맞는 호남 요리 전문점이다.
어떤 이는 호남음식이 사천요리보다 더 맵다고 말하기도 하지만 적수동의 호남음식은 맵다기보다는 그야말로 편안하게 집에서 가정식을 즐기는 느낌이다. 그만큼 호남음식은 한국인의 입맛에 잘 맞는 것 같다.
滴水洞( Di Sui Dong )에서는 중국어를 못하거나 요리 이름을 모르는 사람도 아무런 어려움 없이 음식을 시킬 수 있다. 메뉴판에는 우선 중문과 영문은 물론 일본어로도 소개가 되어 있고 사진도 있다. 2007년도 that’s 잡지가 선정한 No 1. Best Hunanese에 뽑힌 적이 있고, 2009년에는 City (weekend)지 에서 뽑은 Best Spicy Restaurant에 선정 되기도 했다.
▶전화: 6253-2689, 6218-1476
▶주소: 茂名南路 56号(靠近 长乐路)

ⓒ 상하이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의견 수 0

  비밀댓글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