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이 도시 관광버스 투어-3] 상하이 역사의 숨결을 느껴라

[2010-11-02, 08:00:04] 상하이저널
 ➀ 城市规划展示馆(人民大道)-➁ 南京路步行街(西侧)-➂ 世纪广场(九江路)-➃ 南京路步行街(东侧)-➄ 外滩外白渡桥(南苏州路-➅ 外滩海关大楼(中山东一路)-➆ 外滩浦江游船码头(中山东二路)-➇ 城隍庙豫园(人民路)-➈上海古城墙(淮海东路)-➉ 大韩民国临时政府旧址(马当路)-⑪ 一大会址新天地(太仓路)-⑫ 淮海中路商业街(嵩山路)-⑬ 上海博物馆(普安路)-⑭ 东方明珠观博电视塔(陆家嘴环路)-⑮ 金茂大厦(花园石桥路)
도시관광버스로 상하이 유명 관광지를 하루만에 다 돌아볼 수 있다. 도시관광버스는 푸둥과 푸시 2개 노선으로 나뉘어 15분 간격으로 운행된다. 요금은 30위엔으로 24시간 내 승하차 횟수에 제한이 없으며 승차권 1매당 신장 140cm이하의 어린이 1명을 동반할 수 있다.
운행시간은 푸시구간이 9:00~19:00시, 푸둥구간이 9:00~17:30분 까지 운행한다.
승차권은 관광버스역에서 구입이 가능하고 상하이 춘추항공 여행사 각 영업소 및 공식 사이트(www.china-sss.com/citysight/index.asp), 상하이관광자문센터 등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상하이의 중심부 와이탄에서 발전한 중국의 모습을 보았다면, 이어지는 관광지에서는 중국의 역사, 숨결을 느낄 차례이다. 7번째 와이탄 유람선 선착장(外滩浦江游船码头)에서 배를 타고 황포강 양변을 관람하고, 8번째 성황묘(城隍庙)와 예원(豫园), 9번째 상하이고성벽(上海古城墙)에서는 중국의 옛 건축물들을 보며 옛 정취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7. 와이탄 유람선 선착장(外滩浦江游船码头)
버스 여행에 지쳐갈 때쯤, 배를 타고 색다른 여행을 해 보는 것은 어떨까? 상하이의 옛 거리를 꾸며 만들어진 유람선 선착장은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와이탄을 느끼게 해 줄 것이다. 선상 여행을 마치고 다시 관광버스 정류장으로 돌아가는 길에는 황포강변을 걸을 수 있는 산책로가 마련되어 있다. 시원한 강바람을 맞으며 여행의 여유를 느껴보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것이다. 또한 선착장 바로 앞에 있는 관광버스 정류장은 100원의 비용을 내고 타야 하는 다른 종류의 관광버스를 탈 수 있는 곳이다. 이 버스는 외관까지 비슷해 기자단이 소개하는 도시관광 버스와 헷갈릴 여지가 있으므로 버스를 타기 전에 잘 알아보고 타야 한다.
 
8. 성황묘 (城隍庙), 예원 (豫园)
성황묘는 중국의 인정을 느낄 수 있는 상하이의 대표 관광지이다. 이 곳에서 중국사람들의 뜨거운 열기를 느끼지 않았다면, 상하이에 오지 않은 것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성황묘는 상하이의 대표 유적지이다. 성황묘는 상하이인들 에게는 상하이를 지켜주는 보호신의 존재로 신성시되고 있다. 한국교민들은 예원을 주로 알고 있지만, 사실 중국인들은 예원보다는 성황묘를 더 잘 알고 있다. 실제로, 관광버스를 꽉 메우고 있던 중국사람들이 성황묘에 도착했다는 안내원의 말에 모두 하차하는 이색적인 광경을 볼 수 있었다. 성황묘와 예원 근처에는 옛 거리를 구현하여 만든 시장거리가 있는데 사람들은 이 곳에서 물건을 사고, 중국의 역사를 느끼곤 한다.
 
9. 상하이고성벽 (上海古城墙)
도시관광 버스의 9번째 관광지는 화이하이동루(淮海东路)에 위치한 정류장에 인접해 있는 상하이고성벽이다. 이 성벽은 명나라에 지어졌고, 옛날부터 상하이를 지켜주는 역할을 해왔다. 50미터에 달하는 길이의 성벽 주변 길을 걷다 보면 상하이도심과는 또 다른 모습을 지니고 있는 상하이고성벽의 아름다운 경관에 감탄을 금치 못할 것이다. 고성벽 개방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이므로 이 곳을 방문하려는 관광객들은 참고하길 바란다.

▷고등부 학생기자 조형운, 황윤하

ⓒ 상하이저널(http://www.shanghaibang.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의견 수 0

  비밀댓글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