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ina sMBA, SHAMP 11기 입학식 개최

[2018-04-27, 18:47:58] 상하이저널

16주간, 중국 교수로부터 중국 경영 혁신 전략을 배워


 한양대와 상해교통대MBA가 공동 주관하는 SHAMP 11기 입학식이 지난 27일(금) 디존 호텔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11기 수강생을 비롯하여 상해교통대MBA 쟝윈이 주임, 국제처 구잉 주관 등 40여명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개최됐다.

 

교육으로, 중국에 진출한 한국기업의 경영 혁신을 지원


2011년 시작된 SHAMP는 8년째 在中 한국 기업인들에게 중국식 경영 전략을 교육하고 있다. 특히 이번 11기는 시진핑 2기의 급격한 경영 환경의 변화에 맞춰, 중국에 맞는 경영 혁신전략(Innovation in China)을 수립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하였다. 중국을 구조적(정치, 경제, 사회)으로 공부하여 변화를 예측하고, 현장 경영에 필요한 실행 전략을 3단계(시장의 변화 → 조직의 운영 → 실행 전략 수립)로 나눠 사례 위주로 교육한다.


SHAMP 11기에는 상해교통대MBA, 중앙당교, 한양대MBA 교수진은 물론 징동(JD.com)의 신전략 담당 부장까지 초빙하여, △시진핑 신시대, 한국기업의 중국 방략 △중국이 당면한 경제 모순과 과제, 극복 방안 △신유통 관점에서 본 수익 모델의 재구성 △기업의 미래 전략, 초석 만들기 in China △현대 중국의 사회경제 구조의 실체와 변화 △4차 산업과 중국, 혁신하는 중국 기업(징동) △시진핑 2기 경제 정책 해설 △신산업이 이끄는 중국의 소비 변화 등의 강의를 진행한다. 특히 스페셜 특강에는 오리온 초코파이 “정”시리즈, 스피드 011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습니다’ 등의 광고를 만든 한국 광고계의 전설 이용찬 대표를 초대하여 강의를 들을 계획이다.

 

300여명의 리더들이 교류하는 경영 모임, SHAMP 원우회 운영


누적 멤버 300여명에 달하는 SHAMP는 졸업 후에도 인문 경영 교육 프로그램 LINS, SGC 골프 모임, 재테크 동호회, 멤버스 데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속적으로 공부하고 경험과 지식을 나누는 교류를 하고 있다.

 

(021-5169-7003. shamp@shamp.org)
 

ⓒ 상하이방(http://www.shanghaiba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의견 수 0

  비밀댓글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