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차이나는 광동맛집' in 상하이
딤섬가든 웨이위엔(维园悦谱) 넓은 땅을 가지고 있는 중국은 4대 지역 요리가 있을..
-
찬바람 불면 역시 ‘라면’! 상하이 라면..
서늘한 가을 바람에 몸이 사르르 떨려오면 생각나는 음식이 있다. 뜨끈뜨끈한 국물과..
-
알싸한 ‘마라 麻辣’로 여름을 물리치자
중국 쓰촨(四川) 지방에서 유래된 향신료인 마라(麻辣)는 산초나무 열매인 화자오(..
-
얼얼한 여름야식 ‘마라롱샤 麻辣龙虾’
전관샤오롱샤(臻馆小龙虾•老龙口)는 맛집 어플인 ‘다종뎬핑(大众点评)’에서 독보적으..
-
불 꺼진 상하이 야시장, 다시 어둠 밝힌다
지난 2년간 몹시도 매정하게 시행된 상하이 도시 계획 발전으로 수많은 상하이 야시..
-
‘빨간맛’ 롱샤의 계절, 상하이 롱샤 맛집..
중국 ‘국민 야식’ 샤오롱샤(小龙虾, 민물가재)의 계절이 돌아왔다. 한국에 ‘치맥..
-
찬바람 불 때, 뜨끈한 훠궈(火锅) 어때요..
상하이에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면서 뜨끈한 국물을 찾는 사람들이 줄을 잇고 있다...
-
중국 추석 '월병’ 어느 브랜드가 맛있을까
추석을 일주일 앞두고 상하이 각지에서 다양한 월병(月饼)을 내놓기 시작했다. 중국..
-
매운맛의 완성, 모던 촨차이 ‘톈라(天辣)..
쓰촨요리(川菜) '톈라' 다카시마야(高岛屋)점구베이 다카시마야(高岛屋) 백화점 7..
-
한국인 입맛 사로잡은 후난차이(湘菜) vs..
상하이에서 매콤알싸한 ‘후난차이’와 ‘쓰촨차이’ 를 맛보려면 어디로 가야할까? 다..
-
후난차이, 16년 전통의 왕샹위안(望湘园)
후난차이(湘菜)매워서 편하다 ‘辣得舒服’ -왕샹위안(望湘园) 치바오점&n..
-
겨울에는 뭐니해도 훠궈가 제격
100년 역사의 베이징 훠궈 전문점 ‘동라이순(东来顺)’베이징 훠궈 전문점 ‘동라..
-
[런치투어] ③ 왕의 식탁, 소박한 ‘문재..
‘화요미식회’ 런치투어 ③왕의 식탁 소박한 ‘문재인총통세트’ 상하이 사는 즐거움..
-
[런치투어] ② 톈즈팡 속 티베트 이야기..
‘화요미식회’ 런치투어 ②톈즈팡 속 티베트 이야기 ‘둬제라모’ 상하이 사는 즐거..
-
상하이 요리 전문점 맛대맛!
老吉士酒家 vs 建国328小馆 중국 4대 요리(베이징, 상하이, 광동, 쓰촨)..
-
눈과 입이 모두 즐거운 녹파랑(绿波廊)
명나라 관리 반윤단이 그의 아버지를 위하여 1559년에 짓기 시작하여 1577년에..
-
중국 10대 훠궈 브랜드 ‘충칭 리우이쇼우..
학생기자 맛집탐방중국 10대 훠궈 브랜드 ‘충칭 리우이쇼우’ 중국에서 생활하고 있..
-
샘킴 셰프가 찾아갔던 그 곳 #1 상하이..
샘킴 셰프가 찾아갔던 그 곳 #1 상하이 요리 전문점 ‘디에위엔(蝶园)’ 상하이에..
-
중국 식도락 여행 ‘난징 다파이당’
중국 난징 여행을 다녀온 사람이라면 ‘난징다파이당’을 모르는 사람이 없을 것이다...
-
“다 같은 양고기가 아니다” 예리샤리(耶里..
중국 신장 지역의 전통 음식을 맛 볼 수 있는 곳이 상하이에 있다. 체인점인 예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