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상하이방은 상하이 최대의 한인 포털사이트입니다.

3기 맛집 체험단의 맛집 베스트3

[2008-02-05, 01:01:07] 상하이저널
1.王 진정한 서비스를 맛본다-훠궈 전문점 海底涝

이젠 중국의 식당서비스 문화도 바뀌어 가고 있다. 흔히 중국 식당하면 복잡하고 시끄럽고 뭔가 제대로 대접받지 못하는 곳이라는 느낌이 강하다. 특히 훠궈 음식점은 서비스보다는 맛으로 간다는 사람이 많다. 맛도 있고 진정한 서비스도 대접받는 이곳에서는 이것이 진정한 서비스다라는 대접을 받고 온다. 한국에서도 호텔 음식점에서나 누릴 수 있는 서비스에 놀랄 것이다.

이곳의 가장 큰 특색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직원들이 가식적인 웃음이 아닌 진정으로 우러나오는 미소를 볼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고객을 위해 제공되는 서비스가 다양하다는 것이다. 안경을 착용한 고객에겐 안경 닦는 수건, 흰옷을 입은 고객에겐 앞치마 서비스, 핸드폰을 꺼낸 고객에겐 핸드폰을 집어 넣을 수 있는 비닐, 담배 피는 고객에겐 담배필터. 노인이 오시면 부드러운 연두부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그런데 이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직원들의 태도가 너무 자연스러워 기분이 더 좋아진다.

다만 이런 서비스의 대가인지 가격이 다른 훠궈집보단 약간 비싸다는게 흠이다.
서비스가 좋다고 주는 것 다 받으면 나중에 요금을 지불하는 것도 있다, 그 예로는 자리에 앉으면 콩국물을 주는데 결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가 아닌 돈을 지불하는 것이다.
찬바람이 불어 오는 날, 훠궈가 생각난다면 여기가 중국인가? 서비스가 놀라운 하이띠라오(海底涝)를 찾아가보자.
▶주소: 吴中路1100号 ▶전화: 5422-3132/0948
▶홈페이지: www.haidilaohuoguo.com


2.발리의 정원..인도네시아 음식점 발리 라구나 (bali laguna)

정안사(静安寺)부근 정안공원(静安公园)을 기분 좋게 거닐다 보면 연못이 하나 보이고, 그 뒤로 더도말고 덜도 말고 딱 그림 같은 집 한채를 만날 수 있다. 인도네시아를 대표하는 휴양지. 발리. 레스토랑 발리 라구나(BALI LAGUNA)의 테라스에 마련된 의자에 앉는 순간부터 발리의 리조트에 온 듯한 행복한 착각에 빠진다.

발리 라구나(BALI LAGUNA)에서는 발리 이외에도 수마트라, 자바 지역의 요리도 제공하며 3개월마다 새로운 메뉴를 소개한다고 한다. 지난 여름 한달간 리노베이션 공사를 해서 깔끔한 외관에 곳곳에 놓여진 소품들과 종업원의 의상은 리조트에 온 듯한 편안함을 제공한다.

손님 대부분이 바깥 테라스에서 식사를 하는데 혼자 온 손님을 위하여 연못의 계단 등 원하는 장소에 전용 식탁을 제공하기도 한다.

음료 가격은 다소 비싼편으로 스프라이트가 35 RMB. 음식 맛은 사실 그다지 맛이 있거나 특별하다고 말할 수는 없지만, 한적한 공원의 햇살과 함께 새소리를 들으며 연인과 혹은 가족과 한가로운 시간을 보내기에는 더 없이 좋은 곳이다. 지하로 내려가는 미로 같은 화장실도 재미있고, 리조트 입구를 들어서는 듯한 느낌의 간판 앞에서 사진을 찍어보는 것도 즐거운 추억이 될 것 같다. 난징시루(南京西路)쪽 공원 정문으로 들어가면 공원의 풍경을 감상하며 산책 하는 기분으로, 화산루(华山路) 쪽 3번 문을 이용하여 들어오면 곧바로 발리 라구나(BALI LAGUNA)를 만날 수 있다.

▶주소 : 南京西路1649?号 ▶정안공원(静安公原)안에 위치.
▶전화 : 6248-6970 ▶홈페이지 : www.balilaguna.com


3.특별한 날..moon's steakhouse

이벤트가 필요한 특별한 날 어디에서 식사를 해야하나 고민을 하는 분들께 한줄기 서광이 될 수 있는 곳이다. 우선 Moon이라는 레스토랑은 신천지에 위치해 있다. 아시다시피 신천지는 상하이 속의 작은 유럽을 느낄 수 있는 곳이자 낮과 밤을 한번씩 경험해 보아야 한다는 곳이다. 밤에는 낮과는 또 다르게 별천지가 된다.

게다가 Moon은 Shanghai Tatler이라는 잡지가 선정한 2007년 Best Restaurants "Moon's Steak house*이다. Moon을 들어가면 나타나는 크지 않은 실내는 왠지 가게 이름과 잘 맞아 떨어지는 분위기를 느끼게한다. 은은한 달빛처럼 밝지 않은 아늑한 분위기의 조명과 요란하지 않은 은은한 장식들, 낮게 들려오는 음악소리들이 마음을 훈훈하게 해준다.

▶주소:兴义路123弄新天地广场2弄6号1楼 ▶전화: 6336-5683

전체의견 수 0

댓글 등록 폼

비밀로 하기

등록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1. 中 외국인 입국금지, 당혹… 난감…..
  2. 中 일상으로 복귀 시작... 방역 등..
  3. [3.26]中 일상으로 복귀 시작....
  4. [3.27] 중국, 외국인 입국 금지..
  5. [3.30] 코로나19, 남성 생식기..
  6. 中 언론 “한국 n번방, 26만명 집..
  7. 中 자동차소비 진작 나선다
  8. 청명절 3일, 노동절 5일... 공휴..
  9. ‘국내 확진자 0명’ 이제 마스크 벗..
  10. [3.25] 中 우한, 4월 8일부터..

경제

  1. 中 자동차소비 진작 나선다
  2. 동방명주, 상하이타워 영업 재개 18..
  3. 상하이, 205개 영화관 영업 재개
  4. 中 영화관 영업 재개 '올 스톱'
  5. 루이싱커피, 라인 프렌즈와 손 잡았다

사회

  1. 中 외국인 입국금지, 당혹… 난감…..
  2. 中 일상으로 복귀 시작... 방역 등..
  3. 中 언론 “한국 n번방, 26만명 집..
  4. 청명절 3일, 노동절 5일... 공휴..
  5. ‘국내 확진자 0명’ 이제 마스크 벗..
  6. 中 대부분 지역 개학 확정... 상하..
  7. 상하이항 경유자도 ‘상하이서 14일..
  8. 중국, 외국인 입국 금지...항공사..
  9. 中 '코로나, 국내 잠재우고 해외 유..
  10. 베이징행 국제 항공편, 상하이서 코로..

문화

  1. SHAMP 4월 추천도서
  2. [코로나19] 해외 유입 신규 확진자..

오피니언

프리미엄광고

ad

플러스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