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상하이방은 상하이 최대의 한인 포털사이트입니다.

[6기 맛집체험단] ①‘Aniseed(大茴香)’ 베트남음식점

[2010-04-13, 05:00:49] 상하이저널

맛집체험단 6기의 상하이 맛집 탐방 ①
베트남 쌀국수가 프랑스요리를 만났을 때
-‘Aniseed(大茴香)’ 베트남음식점

 
Aniseed- Vietnamese & French Cuisine
올해 유난히 길게 느껴졌던 겨울이 드디어 갔다. 조금 늦은 봄이 왔지만 아직은 공기가 따뜻하지만은 않다. 연일 흐린 날씨가 지속되는 봄, 따뜻한 국물 생각이 절로 난다. 중국에 사는 우리에게 익숙한 훠궈(火锅)도 있지만, 이보다는 조금 더 맑은 국물의 ‘베트남 쌀국수’가 먹고 싶을 때가 있다. 그래서 맛집체험단 6기가 첫번째로 찾아간 곳은 ‘Aniseed(大茴香)’ 베트남(越法)음식점이다.

식당 이름은 Aniseed 또는 Anis로 알려진 허브로, 베트남에서 많이 사용한다고 한다. 음식점은 구베이점(古北店), 쉬자후이점(徐家汇店), 신톈디점(新天地店) 세 곳에 체인점을 두고 있다.

신톈디점은 고급식당들에 비해 조금 저렴하고 서양식도 중국식도 아닌 곳을 찾을 때 가기 좋은 곳이다. 이 신톈디점은 입구부터 깔끔한 동양적인 인테리어로 꾸며져 있다. 열대나무들, 두꺼비연못, 나무로 된 연꽃 벽면, 베트남어로 장식된 벽 등이 작은 공간이지만 아늑하면서도 세련된 분위기로 손님을 반긴다.
 

이번에 찾은 Aniseed 구베이점은 작고 아담한 식당들이 즐비한 구양루(古羊路)에 위치해 있다. 1층과 2층으로 된 식당은 서민적이고 소박한 분위기다. 작은 추상화와 볏집모자로 만든 조명갓에서 베트남 음식점 분위기를 물씬 느끼게 한다.

식당 입구에도 소개하듯이 베트남-프랑스 음식점으로 전통 베트남식을 직접 먹어보지 않아 모르지만, 메뉴만 보아도 베트남식과 프랑스식이 혼합된 음식들을 볼 수 있다.
앉자마자 서빙된 차는 Lotus차로 연꽃이 피기 전의 봉오리를 냉동시켰다 말려서 고유의 향을 보존해서 만든 차로 베트남에서 나는 차라고 한다.

맛집체험단이 맛본 메뉴들: 


①Sampler for four(68元): 모듬 appertizer로 스프링롤 몇가지, 어묵 튀긴 것 등을 상추에 싸 새콤달콤한 소스에 찍어먹는데, 조금씩 맛보기 좋다.


②Green Papaya and Prawn Salad(26元): 태국 파파야샐러드와 비교 한다면, 피쉬소스를 넣지 않은 담백한 샐러드였다.


③House Special Vermicelli(30元): 스프링롤, 돼지고기, 당근, 상추, vermicelli국수에 땅콩가루와 소스를 넣어 비벼 먹는 걸로 맛이 깔끔하다. (2인 기준)


④Aniseed House Special Pho(38元): 도가니등 특수 부위 들어간 포로, 다들 맛있다고 칭찬했으나, 국물이 적어, 처음부터 오더할 때부터 국물을 많이 달라고 요청해야 한다. Pho가 맛나서 일반 쇠고기 pho를 더 추가해서 먹었다.


⑤French sándwich(26元): 이곳에 french sándwich 메뉴가 메뉴판에 한쪽을 차지하는데, 빵을 구워, 안에 고기나 햄을 넣고, 야채와 같이 서빙되는데, 우리가 시킨 건 햄과 야채 그리고 검정후추와 거위간 페이스트도 들어간 샌드위치였는데, 베트남 음식을 좋아하지 않는 분과 같이 갈 때에는 샌드위치를 주문해도 좋아할 것 같다.


⑥Crab bucket(68元): 게살을 발라서 치즈와 같이 구운 음식.


⑦Deep fried pork trotter with lemongrass(48元): 족발을 레몬그라스, 고추 등의 양념과 같이 튀긴 음식.


⑧Saigon Style Tamarine Squid(68元): 새콤한 소스의 오징어 구이.


⑨Mungbean & coconut tang-yuan in ginger soup(18元): 생강과 코코넛밀크에 녹두앙금을 넣은 찰떡이 들어 있는데, 우리 입맛에 맞는 매콤하면서도 부드러운 후식이다.


➉Vietnamese Coffee(22元): 원두를 내려서 연유와 같이 먹는 베트남 커피, 향이 그렇게 강하지 않았지만, 아메리카노를 즐기시는 분들에게는 조금 진하다.

일반 메뉴의 가격대
Pho 쌀국수 28~38元
Vermicelli 28~36元
French Sandwich 22-28元
Appetizer 28~48元
Salad 16~26元
Soup 18~78元

Main요리는 게, 생선, 새우등 메인 재료 에 따라 가격이 많이 차이난다. 평일 점심에는 숲, 메인, 음료수 등으로 이뤄진 여러 세트메뉴가 있는데 가격은 38~68元 선이다.
전체적으로 음식은 깔끔하고 쌀국수를 먹으면서도 다양한 요리도 같이 맛볼 수 있어 좋다. 음식의 양이 많지 않은 편이라, 특히 남자분들이 가시면 몇 가지 시키셔야 배불리 먹을 수 있을 거고, Pho를 시킬 때에는 국물을 많이 달라고 요청하면 좋을 듯 하다.
특히 점심때에는 세트메뉴나 메뉴 하나 시켜 먹는 사람들이 많은 편이어서, 조금 일찍 가거나 예약하는걸 추천한다.
분위기 있는 곳을 찾는다면 구양루점이나 쉬자후이점들보다는 신톈디점으로 가는 게 좋으나, 가격면에서 일반 메뉴는 약 5~10元 비싸고 물론 스페셜 메뉴들은 이보다 더 비싸다.

Aniseed 체인점
▶古北店: 古羊路1号451号 近姚虹路, Tel. 159-0057-1177
▶新天地店: 太仓路181弄1号楼3单 Tel. 5382-1186
▶徐家汇店: 广元西路189号 近宜山北路,地铁一号线徐家汇站12号口 Tel. 6447-6488
*위에 소개한 메뉴 가격은 구양루점 기준, 신톈디는 조금 더 비싼 편이다.

구양루점
구양루점

     

신천지점
신천지점
 ⓒ 상하이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플러스광고

[관련기사]

전체의견 수 0

댓글 등록 폼

비밀로 하기

등록

Today 핫이슈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1. 남자가 훔쳐보는 여자화장실? 상하이..
  2. [인터뷰] 방현주 ‘비폭력대화’ 소통..
  3. 코로나19 극복 공모전 연다... 1..
  4. 코리아부동산, 개별 입국 교민에 구호..
  5. 없어서 못 판다는 중국산 ‘이것’은?
  6. 요즘 힙한 상하이 이색 카페 Best..
  7. 상하이, 코로나 환자 6명으로 증가...
  8. [11.24] 中 나흘 연속 코로나..
  9. 상하이 코로나환자, 어디서 감염됐나?
  10. 中 텐진서 본토 확진자 4명 발생…확..

경제

  1. 없어서 못 판다는 중국산 ‘이것’은?
  2. 11월 상하이자동차 번호판 1500만..
  3. 올해 대세는 '新에너지자동차'.....
  4. 상하이 제3공항 칭푸에 생긴다
  5. 배달앱 메이퇀 상하이 토지 매입.....
  6. 中 동영상산업 향후 5년 연속 30%..
  7. 외자기업 "그래도 상하이".....
  8. 샤오미, 3Q 세계 스마트폰 시장 3..

사회

  1. 남자가 훔쳐보는 여자화장실? 상하이..
  2. [인터뷰] 방현주 ‘비폭력대화’ 소통..
  3. 코로나19 극복 공모전 연다... 1..
  4. 코리아부동산, 개별 입국 교민에 구호..
  5. 상하이, 코로나 환자 6명으로 증가...
  6. 상하이 코로나환자, 어디서 감염됐나?
  7. 中 텐진서 본토 확진자 4명 발생…확..
  8. 中 택배 쓰레기와 전쟁… 2022년까..
  9. 11월 중순에 30도 육박? 이상한..
  10. 中 나흘 연속 코로나 본토 확진 발생..

문화

  1. 끌로드 모네가 꿈꾸던 일상이 상하이에..
  2. 2020 상하이아트페어 내달 3일 개..
  3. 中 C리그 선수 평균 연봉, 한국 선..

오피니언

추천포토

프리미엄광고

adadad

플러스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