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상하이방은 상하이 최대의 한인 포털사이트입니다.

[맛집체험단 7기]⑥고소함 가득 필리핀 음식점 ‘루네타’

[2010-11-06, 00:51:49] 상하이저널
맛집체험단 7기의 상하이 맛집탐방⑥
고소함 가득한 이국 음식의 맛
필리핀 음식점 ‘루네타(LUNETA)’


상하이 생활의 커다란 매력중의 하나는 다양한 식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다양한 식 문화의 대표요리로 이태리의 파스타, 일본의 스시 또는 타이의 똠양꿍 정도를 생각한다면 미식가로서 당신은 아직은 ‘초보’. 상하이에 유일무이하다는 필리핀 음식점에서 새로운 식문화에 대한 목마름과 호기심을 달래보는 것은 어떨까.

이색적인 레스토랑이 삼삼오오 모여있는 쥐루루(巨鹿路)에 자리 잡은 ‘루네타’. 루네타는 달의 모양을 닮았다는 필리핀 마닐라의 공원에서 그 이름을 따왔다고 하는데, 카페와 바가 함께 어우러진 홀의 분위기에서 노래와 춤을 떼어 놓고서는 삶을 논할 수 없다는 필리피노의 활기참을 느낄 수 있다.
 
 

‘루네타’에서 만나는 이국(異国)의 색다른 맛

메뉴를 보며 다양한 나라의 요리와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는 인상을 받았는데, 역시나 말레이시아, 폴리네시안, 스페인 그리고 중국음식의 영향을 받았다고 한다. 메뉴는 필리핀어인 타갈로그어(Tagalog language)와 영어로 소개되어 아무래도 이름들이 낯설다. 복무원의 도움을 받아 대표 필리핀 음식이면서 루네타에서 가장 사랑 받는 메뉴들로 선택했다.

할라보스 나 히폰(Halabos na Hipon Sauteed in Butter 38元)
새우를 버터와 향신료에 재워 구워낸 그 향이 입맛을 자극한다. 태국음식과 중국음식이 섞인듯한 친숙한 맛으로 아이들도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비콜 익스프레스(Bicol Express: Mix Veggies in Coconut Milk 32元)
 지난번 신장음식에서도 독특한 조리법의 가지 요리가 소개되었는데, 필리핀 음식에서도 색다른 가지 요리를 맛볼 수 있었다. 가지를 주재료로 호박, 콩줄기와 중국인들에게 사랑받는 쿠과(쓴맛이 나는 채소)를 나박나박하게 썰어 넣고 코코넛 우유 소스로 맛을 더했다. 느끼하지 않을까라는 우려와는 달리 쿠과의 쓴맛과 살짝 얹은 고추에서 배어 나오는 매운맛이 혀끝에서 맴돌며 의외로 매력적인 조화를 이룬다.

시즐링 시식(Sizzling Sisig: Fried Squid 28元)
 
 오징어와 여러가지 해산물을 볶아낸 요리로, 스페인의 문어요리인 빠에야와 상당히 비슷하다. 필리핀 요리도 밥과 함께 즐기는데 흰 쌀밥과 볶은 마늘 밥, 두 종류 중 선택할 수 있다. 시즐링 시식을 마늘 밥에 곁들이니 그야말로 환상적인 궁합!! 감칠나게 입맛에 잘 맞았다.

다잉 나 뱅거스(Daing Na Bangus: Fried Fish 58元)
 
생선을 바삭하게 튀겨내 기름기 없는 담백함을 즐길 수 있다. 한국에서 엄마가 늘상 해 주시던 이면수 요리를 떠올리며 먼 나라에서 우리 집 밥상 요리를 만나 것 같아 참 반가웠다고 할까? 같이 서브되는 매콤 새콤한 소스를 곁들이면 심심함을 달랠 수 있다.

카르카르(Kare Kare: Braised Ox Tail in Peanut Sauce 58元)
 
소꼬리라면 탕 요리가 먼저 떠오르는 한국인들에게 땅콩 소스로 맛을 낸 소꼬리 요리는 어느정도는 모험이었다. 우선 밥에 비벼서 한입. 음… 덥밥으로는 너무 걸죽하고 고소한 소스가 부담스럽다고 느끼는 순간, 서빙되는 ‘산 미구엘 맥주’ 시원한 맥주에 곁들이니 한결 그 맛이 살아났다. 땅콩 소스의 고소함과 어우러진 소 꼬리살의 쫄깃함이 특징으로, 가장 널리 알려진 필리핀의 대표 요리라고 한다.
(사진 – Luneta 007)

시남파루캉 마녹(Sinampalukang Manok: Boiled Chicken in Tamarind Broth 22元)
 
마치 우리 나라의 동치미 무로 맛을 낸 듯, 국물의 시원함이 일품인 닭고기 탕요리이다. 홍고추에서 우러난 매콤함이 입안에 남아 개운한 뒷맛을 선사한다. 탕속의 닭고기는 먹기 좋은 크기로 부드럽게 조리되어 아이들도 쉽게 먹을 수 있다. 어린 아이를 동반한 가족에게 추천할만한 요리이다.

할로할로/브라조 드/르체플란
(Halo Halo/Brazoe De/Leche Flan: Dessert 28/15/15元)
 
 
 바에 있는 디저트 코너에서 본인이 원하는 디저트를 선택할 수 있다. 필리핀 스타일의 디저트라기 보다 일반적인 푸딩, 조각 케잌 등으로 한정되어 아쉬웠다. 복무원이 추천해 준 할로할로도 일반 파르페와 흡사했는데, 씨리얼이 아닌 오트밀을 넣은 것은 특이했다.

Tip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밤 12시로 목요일부터 토요일까지는 저녁 9시부터 밴드 공연이 있다. 매일 오후 5시부터 저녁 8시까지는 해피아워로 산미구엘 한병을 주문하면 또 한병은 무료로 제공된다. 특히 수요일은 해피아워가 밤 12시까지 연장되며, 여성 손님들에게 필리핀 스타일 칵테일이 무료로 제공되는 레이디스 나이트 행사가 있다. 노래 실력에 자신이 있다면 무대에 올라 솜씨를 뽐내보는 것도 색다른 재미일 것 같다.

Locations
Add: 758-2 JuLu Rd(FuMin Rd)
卢湾区巨鹿路758-2号(靠近富民路)
Tel: 6289-2689
www.lunetashanghai.com

ⓒ 상하이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지역 : 上海卢湾区巨鹿路758-2号

전체의견 수 0

댓글 등록 폼

비밀로 하기

등록
  • 중국인 선물, 알고 해야 실수 없다 hot [1] 2014.07.21
    선물이란 주는 사람의 정성도 중요하지만 받는 사람의 마음도 뿌듯하고 흐뭇해야 제 구실을 했다고 할 수 있다. 특히 숫자나 색상, 물품 등에 상징적인 의미를 부여하..
  • [6기 맛집체험단] ⑨IFC Malll 그 안의 즐.. [2] 2013.05.31
    지하철 2호선 푸둥 루지아주이역 1번 출구에서 에스컬레이터로 이동할 수 있는 가까운 거리에 IFC Mall이 오픈했다. 홍콩에서 유명한 종합쇼핑몰로 아직 전 층이..
  • [서울 나들이]③전래동화 같은 우리의 전통문화 2010.11.06
    상하이 아이들의 첫 서울 나들이 -남산골 한옥마을, 인사동 맛집 해외에서 살아온 아이들의 눈에 서울은 어떤 모습일까. 이번 서울투어 일정은 아이들과 함께다. ..
  • 편리한 환승, 인천공항으로 오세요 hot 2010.11.03
    ‘인천국제공항 환승노선 개발 설명회’ 열려 인천국제공항이 편리한 환승 시설과 최고의 서비스로 중국 관광객 유치에 나섰다. 지난 2일 인천국제공항과 아시아나항공,..
  • 中 투자자, 집 사러 영국 간다 2010.11.03
    중국 투자자들의 발자국이 영국에도 찍히고 있다. 지난 1일 문회보(文汇报) 보도에 따르면 최근 중국 투자자들이 영국 부동산에 관심을 보이기 시작하며 투자가 증가하..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1. 13년 화동연합회가 심상찮다
  2. 8월 중순, 인천-푸동 전세기 뜬다
  3. [7.29] 中 신규 확진 100여일..
  4. [7.28] "중국과 유학생·취업자..
  5. 中 '한국이 美반중 동맹 불참 이유는..
  6. 中 휴대폰 시장 점유율 샤오미•애플..
  7. 8월에 열리는 상하이 대형 전시
  8. 세계 항공업계, 2024년에야 코로나..
  9. [7.30] 글로벌 리더십 지지율....
  10. "순결 지킨 여성의 자녀가 똑똑" 중..

경제

  1. 中 '한국이 美반중 동맹 불참 이유는..
  2. 中 휴대폰 시장 점유율 샤오미•애플..
  3. 세계 항공업계, 2024년에야 코로나..
  4. 중국인의 재테크 습관, 예금에서 펀드..
  5. 씨트립, 나스닥 상장폐지하나…사유화..
  6. 中은행, 치솟는 금값에 귀금속 거래..
  7. 글로벌 리더십 지지율... 美 떨어지..
  8. 화웨이, Q2 세계 스마트폰 출하량..
  9. 中 게임시장 규모 동기比 22.34%..
  10. MS “45일 안에 틱톡 미국 사업..

사회

  1. 13년 화동연합회가 심상찮다
  2. 8월 중순, 인천-푸동 전세기 뜬다
  3. "순결 지킨 여성의 자녀가 똑똑" 중..
  4. 中 코로나 본토에서만 64명 증가…..
  5. 상해한국상회 VS 화동연합회, 13년..
  6. [코로나19] 신규 확진, 이틀 연속..
  7. [코로나19] 신규 확진 101명…신..
  8. 화동연합회 선거를 불법이라고 주장하는..
  9. 고궁, 일일 방문자 수 1만 2000..
  10. [코로나19] 신규 확진 사흘 연속..

문화

  1. [책읽는 상하이 84] 인간의 그늘에..
  2. 8월에 열리는 상하이 대형 전시
  3. ‘역시’ 저우제룬, 온라인 생방송에..
  4. [책읽는상하이] ‘걸크러쉬’ 삶을 개..

오피니언

프리미엄광고

adadad

플러스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