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상하이방은 상하이 최대의 한인 포털사이트입니다.

中 영유아용 물티슈에 불법 '방부제' 사용

[2015-09-15, 11:17:38] 상하이저널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물티슈 중 적지않은 제품들에 방부제가 들어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15일 노동보(劳动报) 보도에 의하면, 상하이소비자보호위원회가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50종의 물티슈 샘플 조사 결과 절반가량의 물티슈에서 CIT, MIT 등 방부제가 검출됐다. '영유아용' 제품이라는 문구가 찍혀있는 25종 제품샘플 중 12종에서  CIT 방부제가 검출됐다.

물티슈는 휴대와 사용이 간편해 많은 사람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사용하고 있으며 특히 영유아의 엉덩이 청결에도 물티슈가 자주 사용되고 있다. 소비자보호위원회가 1800여명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조사에 의하면, 60%의 소비자들이 매일 물티슈를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고 이 가운데서 96%는 주로 손이나 입을 닦거나 영유아의 위생청결에 사용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물티슈를 사용 후 물로 다시 씻어내는 사람은 없었다.

특히,  CIT와 MIT 이 성분은 영유아 제품에는 사용이 금지된 방부제들이다. 일반적으로 수성(水性) 화장품에 혼합 사용되는데 피부나 점막 등에 자극성이 있어 장시간 접촉하게 되는 제품들에는 사용이 금지된다. 
중국은 2013년부터 CIT의 단독 사용을 금지하고 있으며 이 두가지를 혼합해 사용하더라도 장시간 피부와 접촉하는 화장품에는 사용하지 못하도록 하고 있다. 

유럽 등 선진국에서는 인체에 사용하거나 청결에 사용되는 물티슈를 장시간 피부와 접촉하는 화장품류로 분류하고 있으며 상기 방부제의 사용에 대해서도 엄격하게 제한하고 있다. 2014년부터는 MIT는 최대 100PPM까지 허용하고 CIT의 단독 사용과 이 두가지 방부제의 혼합사용을 금지하고 있다.

그러나, 이번 샘플조사에서는 21개 제품에서 CIT성분이 검출되고 2개 제품은 MIT함량이 높게 나타났다. '영유아'용 제품 샘플 가운데서는 48%에 해당하는 12개 샘플에서 CIT가 검출됐다.

이 두가지 방부제가 검출된 제품들은 포장에 버젓이 '무첨가', '무자극', '민감성피부 안심사용', '손, 입용 물티슈' 등 문구가 적혀있었고 심지어 '유치 청결', '식품용 원료', '달콤한 맛', '빨아도 안심' 등 영유아의 구강청결 사용을 유도하는 문구들도 적혀있었다.

 

 

 

 


이번에 방부제가 검출된 브랜드는 캉베이(康贝), 보보(bobo), 미니샤오슝(咪呢小熊), 치추(启初), 안친바오베이(安亲宝贝), 취안인아이(全因爱), 우웨화(五月花), 신상인(心相印), 니파오(妮飘), 파인(FINE), 유야(悠芽), 쟈오뎬(娇点), 수이유(水优) 등 소비자들에게도 익숙한 브랜드 들이다. 

이밖에 한국간징런주식회사(韩国干净人株式会社)가 생산하고 웨이하이 아이스이수출입유한회사(威海艾斯意进出口有限公司)에서 대리판매하는 바미루이(芭米瑞) 영유아 알로에 물티슈, 베이징바오룬통과기개발유한공사(北京宝润通科技开发有限责任公司)에서 판매하는 산스다(三仕达) 영유아용 물티슈에서는 세균군락수가 기준치 이상 검출됐다.

 윤가영 기자
ⓒ 상하이방(http://www.shanghaiba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의견 수 0

댓글 등록 폼

비밀로 하기

등록
  • 더욱 쾌적해진 ‘정일품’ hot 2015.09.14
    9월 9일 리뉴얼 OPEN!! 중국 황소 생고기만을 고집하며 한국 주방장의 정성으로 직접 만드는 ‘정일품’의 모든 음식들! 새롭게 리뉴얼한 실내도 쾌적하고 깨끗하..
  • 커피전문아카데미 + 맞춤형카페컨설팅 ‘오픈앨리’ hot 2015.09.14
    커피에 관련된 정보들은 ‘오픈앨리’에서!! 커피에 대해 궁금한 사람 모여라! 커피와 관련된 모든 정보를 가진 아카데미가 왔다! 유럽스페셜티커피협회(SCAE)의 자..
  • '스승의 날인데 선물 없어?' 제자 폭행 hot 2015.09.14
    최근 인터넷에서 고등학생이 선생님한테 드릴 선물을 준비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교사로부터 폭행을 당했다는 내용이 공개돼 큰 파문이 일고 있다.법제만보(法制晚报) 14..
  • 중국 짝퉁 스타벅스 판친다 hot 2015.09.14
    최근 이(李, 여)씨는 베이징 통저우(通州)의 한 아파트 단지 근처 상점에서 스타벅스 커피(분말) 한 봉지를 단돈 5위안에 샀다. 그녀는 “당시 뭔가 이상하다고...
  • "몸만 오세요" 상하이 临港 파격적인 인재 모시기 hot 2015.09.14
    상하이 린강(临港)이 거주, 식사, 교통, 오피스 등 4가지를 무료로 제공하는 파격적인 조건을 제시하며 인재 모시기에 나섰다.14일 해방일보(解放日报) 보도에 의..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1. [2.20] 코로나19 공기전염.....
  2. 中 훠궈 체인 '하이디라오' 8462..
  3. 상하이 진입 , 이것만 있으면 'OK..
  4. 中 코로나19 첫 잠재적 치료제 출시
  5. 상하이 초중고, 3월부터 온라인 수업..
  6. 코로나19 공기전염... 환기•거리..
  7. 롯데월드타워 ‘우한 힘내라’ 조명 응..
  8. [2.19] 中 코로나19, 퇴원 환..
  9. 상하이경찰, 가짜 마스크 지하 생산공..
  10. 中 도 넘은 방역 단속... 폭력,..

경제

  1. 中 훠궈 체인 '하이디라오' 8462..
  2. 中 코로나19 첫 잠재적 치료제 출시
  3. 中 코스트코 2호점, 상하이 푸동 낙..
  4. [코트라칼럼] 코로나19, 한국기업의..
  5. 中 코로나 여파로 기업 사회보험료 ‘..
  6. “코로나19는 불가항력?” 계약이행..
  7. 코로나19 침체 속 IT∙배달∙청소..
  8. 근무 회복 둘째주, 40% 기업 복귀..
  9. 두산인프라코어, 우한 병원 건설 투입..
  10. 헝다부동산 온라인 판매 개시, 집값..

사회

  1. 상하이 진입 , 이것만 있으면 'OK..
  2. 상하이 초중고, 3월부터 온라인 수업..
  3. 코로나19 공기전염... 환기•거리..
  4. 롯데월드타워 ‘우한 힘내라’ 조명 응..
  5. 상하이경찰, 가짜 마스크 지하 생산공..
  6. 中 도 넘은 방역 단속... 폭력,..
  7. 中 전문가, 지나친 소독은 ‘독’…올..
  8. 중난산 원사 '정점은 2월 중하순,..
  9. 상하이 진입에 필요한 서류는? 상황별..
  10. 올 여름 샤오롱샤 먹기 힘들다.....

문화

  1. 기생충 ‘오스카 4관왕’…中 네티즌..

오피니언

  1. [전병서칼럼] 코로나19 위협보다 신..

프리미엄광고

ad

플러스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