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상하이방은 상하이 최대의 한인 포털사이트입니다.

‘태양의 후예’ 신드롬이 낳은 세 가지

[2016-03-10, 09:36:33] 상하이저널

방영 시작과 함께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는 KBS 수목드라마 ‘태양의 후예(중국명 ; 太阳的后裔)’가 돌풍을 넘어 신드롬까지 불러일으키고 있다.  ‘태양의 후예’는 지난 9일 오후 방송된 5회까지의 시청률이 27.4%를 기록하며 30% 돌파를 목전에 두고있다. 이렇듯 시청률부터가 '괴물 드라마'인 '태양의 후예' 신드롬이 낳은 수혜, 세가지를 짚어봤다. 

첫째로 눈에 띄는 것은 바로 중국 현지에서의 폭발적 반응. ‘태양의 후예’는 100% 사전제작 드라마로 한중합작이다. 이 때문에 사전 검열을 통과해 한중에서 동시에 방영되고 있다. 

중국의 대세 동영상 플랫폼 아이치이는 지난 8일까지 '태양의 후예' 드라마 본편 누적 조회수가 2억8000만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2억8000만 뷰는 1~2회의 유료와 무료 시청뷰, 3~4회의 유료 시청 뷰를 합산한 수치다.  

앞서 일부 중국 언론은 '태양의 후예' 1, 2회가 각각 2억뷰씩 4억뷰를 기록했다고 보도한 바 있다. 이에 대해 '태양의 후예' 제작사 NEW는 "아이치이에서 본 방송에 앞서 예고영상과 홍보영상도 공개했기 때문에 이 모든 조회수를 합치면 4억뷰 정도 나오는 것으로 안다"고 설명했다. 현재까지도 중국 현지에서 가장 인기있었던 드라마인 ‘별에서 온 그대’가 21부작으로 32억뷰를 기록했는데, ‘태양의 후예’가 16부작으로 아직 방영 초기라는 점을 감안하면 이를 추월할 가능성도 높아보인다. 

두 번째로는 영화투자배급사인 ‘넥스트엔터테인먼트월드(이하 NEW)’가 드라마 제작사로 첫 선을 보인 ‘태양의 후예’의 주가가 고공행진 하고 있다는 점이다.

 

‘NEW’는 지난 8일 코스닥 시장에서 전날보다 4.23%(600원) 1만4800원에 장을 마감했다. 이는 지난달 지난달 26일부터 7일이상 오름세다. ‘NEW’는 ‘태양의 후예’가 방영되기 전까지만 해도 부진을 면치 못했다. 하지만 ‘태양의 후예’ 방영이 가까워 올수록 ‘NEW’의 주가는 상승했고, 시청률과 함께 주가가 연일 폭등하며 함박 웃음을 짓고 있다. 

마지막으로 ‘태양의 후예’의 인기는 음원차트까지 집어삼키는 저력을 과시했다. ‘태양의 후예’ 인기는 곧 OST까지 이어졌다.  OST 중 가장 먼저 공개된 윤미래의 ‘ALWAYS(올웨이즈)’와 엑소 첸과 가수 펀치가 함께 부른 ‘Everytime(에브리 타임)’, 다비치 ‘이 사랑’이 국내 주요 음원차트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특히 다비치 ‘이 사랑’은 몇 개의 주요 음원사이트에서는, 가요계에서 강력한 음원 강자로 떠오르고 있는 마마무, 여자친구 등을 제치고 1위에 이름을 올리는 기염을 토하며 ‘태양의 후예’의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태양의 후예’는 현재 경쟁작인 ‘돌아와요 아저씨’와 ‘한번 더 해피엔딩’을 압도적인 시청률 우위로 따돌리며 시청률과 화제성에서 모두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송중기 송혜교 커플은 물론이거니와 서브 주연 진구 김지원 커플의 러브스토리, 디테일한 대사까지 인기를 끌고 있다.  '별그대'에 이어 또다시 새로운 중국 내 한류스타의 탄생도 기대되는 가운데, ‘태양의 후예’의 신드롬이 어디까지 퍼질지 귀추가 주목된다.  



기사 저작권 ⓒ 아주경제 김아름 기자

전체의견 수 0

댓글 등록 폼

비밀로 하기

등록
  • 2017학년도 고려대 입시설명회 hot 2016.03.17
    고려대 입시설명회가 15일 상해한국학교 금호음악당에서 진행됐다. 이날 설명회는 고려대 재학생들이 제작한 소개 영상과 경영대 홍보영상을 감상하는 것으로 시작됐다.
  • 봄꽃 상하이는 언제 피나? hot 2016.03.11
    벚꽃개화시기: 3월 중하순~4월중순주요 관상지: 꾸춘공원(顾村公园), 쓰지공원(世纪公园), 화샤공원( 华夏公园), 민항체육공원(闵行体育公园), 루쉰공원(鲁迅公园)..
  • 싱그러운 봄을 알리는 '튤립축제' 12일 개막 hot 2016.03.11
    싱그러운 봄을 알리는 튤립의 향연이 시작된다. 튤립은 사랑, 명예, 아름다움, 영원함, 사랑맹세, 축복, 아름다운 봄날.... 등 다양한 의미를 갖는다. ..
  • "中 개발 항공기 설계 표절 잦아져" 지적재산권 보.. 2016.03.10
    中스텔스 전투기 총설계사 "특허보호 기간 늘려야"  해외에서 기밀정보 해킹의 비판을 받아온 중국이 자국의 취약한 지적재산권 보호 규정으로 비행기 설계..
  • 상하이 봄소식 '매화축제' 개막 hot 2016.03.10
    상하이하이완국가삼림공원 매화축제(上海海湾国家森林公园梅花节)67만평방미터 규모에 4만여그루의 매화나무가 있다. 품종만 해도 무려 126종이나 된다. 축제기간 매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1. 중국을 홀린 ‘순수 청년’, 흡연 영..
  2. 상하이 新방역조치 발표, 자칫 '격리..
  3. 中 다수 지역 ‘춘절 연휴 이동자제’..
  4. ‘훨훨’ 나는 하이난 면세점, 배송..
  5. 2021년 ‘급여 달력’…공휴일 수당..
  6. [1.11] 中 신규 확진 5개월 만..
  7. 中 언론 “中 왕홍 김치 담갔다 韓..
  8. [1.12] 춘절 연휴, 각지 귀성인..
  9. 中 스자좡 방역 위해 농촌 통째로 비..
  10. [1.13] 中 언론 “中 왕홍 김치..

경제

  1. ‘훨훨’ 나는 하이난 면세점, 배송..
  2. 징동, 최첨단 테크놀로지 그룹 설립한..
  3. 바이두, 지리 손잡고 ‘스마트 카’..
  4. 中 2020 CPI 2.5% 상승…2..
  5. 中 ‘IT 공룡’들이 인수한 기업은?
  6. 中 모바일 결제, 웨이신이 즈푸바오..
  7. 中 2020년 수출입 1.9% 성장...

사회

  1. 중국을 홀린 ‘순수 청년’, 흡연 영..
  2. 상하이 新방역조치 발표, 자칫 '격리..
  3. 中 다수 지역 ‘춘절 연휴 이동자제’..
  4. 2021년 ‘급여 달력’…공휴일 수당..
  5. 中 언론 “中 왕홍 김치 담갔다 韓..
  6. 中 스자좡 방역 위해 농촌 통째로 비..
  7. 상하이, 8대 방역조치 발표
  8. 춘절 연휴, QR코드로 지역별 방역..
  9. 中 신규 확진 5개월 만에 세자릿수…..
  10. 中 화동∙시난 지역 식수 유해물질 가..

문화

  1. 어부사시사 “새로운 음식문화 이끈다!..
  2. [책소개] Write Better 영..

오피니언

  1. [아줌마이야기] 독서실 단상
  2. 화동조선족주말학교 장학금수여식 열려
  3. [아줌마이야기] 지금, 여기서 행복하..

프리미엄광고

ad

플러스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