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상하이방은 상하이 최대의 한인 포털사이트입니다.

[유럽여행기] 인터라켄에서 만난 자랑스러운 태극기

[2017-01-30, 06:04:52]
[가족과 함께한 30일간의 유럽 여행]
2015.07.17-07.23 스위스 인터라켄·루체른·취리히
인터라켄Interlaken에서 만난 자랑스러운 태극기

17일 아침 일찍 민박집에서 나와 리옹 역Gare de Lyon으로 가는 기차에 몸을 실었다. 오전의 리옹 역은 많은 사람으로 붐비었다. TGV LYRIA를 타고 스위스 바젤Basel을 지나서 SBB 스위스 국철로 인터라켄Interlaken으로 가기 위해서 파리 리옹 역 코스를 이용하기로 했다.

소매치기가 유명한 지역이었기에 가지고 있는 짐을 네 명이 함께 둘러싸고 보호했다. 건너편에는 아프리카에서 온 듯한 가족이 있었는데, 엄마는 어딘가에 전화하고 있었고, 10살 전후의 남매는 말싸움 중이었다. 그러다가 그만 여자 동생이 울기 시작했는데, 그 모습을 보던 차홍이가 우형이에게 “우리도 어렸을 때 자주 싸우곤 했지?”라고 말했다.

중간중간에 무장 경찰들이 만약의 상황을 대비해서 관광객들을 보호하고자 정기적으로 리옹 역 주변을 감시하고 있었다.

그런 리옹 역의 사람들을 구경하면서 이야기를 나누던 중에 우형이가 화장실을 가기 위해 잠시 자리를 비웠다. 물론 리옹에서 바젤을 거쳐 인터라켄으로 가는 기차의 출발 지점을 알기 위함이 첫 번째 임무였다. 그러나 출발 시각 20분 전이 되어도 우리가 있는 자리로 오지 않았다. 리옹 역에서 인터라켄으로 가는 TGV는 15분 전에 탑승하지 않으면 안 되었기에 우리 일행은 조급하게 우형이를 기다릴 수밖에 없었다. 문이 닫히기 바로 전에 우형이가 허겁지겁 도착해서 우리 일행은 가장 늦게 기차에 올랐다.

기차에 올라서 차홍이는 유레일 패스에 무언가를 또 적고 있었다. 유레일 패스Eurailpass를 단체로 구입해서 기차를 탈 때마다 출발 지역과 도착 지역을 적고 있었는데, 이번에도 기재하는 것은 차홍이의 몫이었다. 리옹 기차역을 출발하여 바젤을 거쳐 인터라켄에 도착한 시간은 저녁때가 되어서였다.

인터라켄 서역에 내려서 안내판을 배경으로 차홍이와 우형이의 모습을 촬영하였다. 처음 만난 인터라켄의 첫인상은 무척 깔끔했고 공기도 맑았으며, 한여름이었지만 산에서 불어오는 바람 덕에 더없이 산듯했다. 인터라켄 서역에서 다리를 건너 호텔까지는 걸어서 10분 이내의 거리였고, 인터라켄 시내와도 가까웠다.

계곡에서 내려오는 계곡 물을 가로질러 다리를 건너자마자 뜻밖에도 태극기가 우리를 마중하고 있었다. 다양한 나라의 국기들이 우리를 맞이하고 있었는데 스위스, 프랑스, 영국 국기들보다 위에서 펄럭이고 있는 태극기를 보니 무척 반가웠다.

태극기를 보면서 잠시 모국 대한민국을 생각했다. 덕분에 호텔까지 걸어오는 길이 참 가벼웠다. 오른쪽에서는 스위스 인터라켄 정상에서 내려오는 물소리와 저녁 산에서 불어오는 시원한 바람 소리가 청량함을 더해 한여름의 더위도 잠시 잊을 수 있었다.

호텔에 도착하여 체크인하고 숙소 안으로 들어가서 짐을 풀고 있는데 갑자기 우형이가 비명을 질렀다. 핸드폰을 충전하기 위해서 플러그를 꽂다가 그만 감전이 되고 만 것이었다. 손의 상태를 보니까 검지가 까맣게 그을려 있었다. 간단하게 응급조치를 하고 나서 우형이는 진정되어 갔다.

간단하게 저녁 식사를 하고 나서 우형이에게 내일 아침 일찍 융프라우Jungfrau에 오르는 스케줄을 듣고 일정을 마무리하였다.

잠을 자는데 말발굽 소리가 크게 들렸다. 처음에는 무심코 들었는데 두 번째 말발굽 소리를 듣고 창문을 열어보니 창문 바로 밑의 도로에 2마리의 백마가 지나가고 있었다. 마차를 이용하여 관광객을 태우고 다니는 관광용 개인 마차였다. 근사하게 파란 하늘색 모자를 쓰고 말을 몰고 있는 마부의 모습이 정말 멋있었다. 늦은 밤을 채우던 달빛과 어둠 속을 지나가는 마차의 모습과 저 멀리에서 들리는 말발굽 소리는 스위스의 인터라켄에서 처음 만나는 밤의 정취였다.

<빵점 아빠, 가족을 품다>중에서
ⓒ 상하이방(http://www.shanghaiba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익대학교 공업디자인(학사), 브랜드디자인(석사)을 전공, 2013년 본대학원에서 세계 최초'자연주의 화장품 글로컬브랜딩전략' 연구 논문으로 미술학 박사(Phd. D.)를 수여 받았다. 1987년 LG생활건강(구/LUCKY) 디자인연구소에서 15년 동안 근무하였다. 2002년 말 중국 주재원으로 3개 법인의 디자인연구소를 총괄하였다. 또한 2005년 6월 LG생활건강에서 분사하여 디자인전문가 그룹인 디자인윙크(DESIGN WINC)을 설립. 현재 청지봉 봉사, 사색의 향기(상해), 뷰티누리(중국)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사진, 미술작품에 관심이 많아 해외 여행을 통한 사진촬영 작품 공유활동을 하고 있다. (네이버블로그:파바로티정) http://blog.naver.com/woonsung11
woonsung11@naver.com    [정운성칼럼 더보기]

전체의견 수 0

댓글 등록 폼

비밀로 하기

등록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1. [김쌤 교육칼럼] 존 듀이와 민주주의..
  2. 中 외국인을 위한 중국 생활·결제·영..
  3. 상하이화동한인여성경제인회 '幸福之诺'..
  4. 상하이 수향마을, 어디까지 가봤니?
  5. 홍차오-푸동 ‘40분’ 공항철도가 기..
  6. [신선영의 ‘상하이 주재원’]일용할..
  7. 中 전자 상거래 기업은 ‘영상 콘텐츠..
  8. 상하이한국문화원, ‘여성’ 주제로 음..
  9. 독일 총리가 상하이 도착하자마자 달려..
  10. 독립운동가 부부이야기 <제시일기> 上..

경제

1. 中 전자 상거래 기업은 ‘영상 콘텐츠..
  2. 반석부동산, 서울 부동산 분석·투자..
  3. 中 3월 부동산 개발업체 자금조달 6..
  4. 中 자동차 시장 내수 부족 문제 ‘여..
  5. 中 우한대학, 샤오미 ‘레이쥔’ 과정..
  6. 中 1분기 해외 수출 신에너지차 3대..
  7. 中 1분기 GDP 성장률 5.3%…..
  8. 무역협회, ‘2024 주중 한국기업..
  9. 中 베이징, 상하이 10개 도시서 A..
  10. 샤오미, SU7 한 대 팔 때마다 1..

사회

1. 中 외국인을 위한 중국 생활·결제·영..
  2. 상하이화동한인여성경제인회 '幸福之诺'..
  3. 홍차오-푸동 ‘40분’ 공항철도가 기..
  4. 상하이한국문화원, ‘여성’ 주제로 음..
  5. 독일 총리가 상하이 도착하자마자 달려..
  6. 독립운동가 부부이야기 <제시일기> 上..
  7. 반석부동산, 서울 부동산 분석·투자..
  8. 中 28개省 인구 현황 발표…광동 6..
  9. 上海 시티숍(city shop) 경영..
  10. 상하이 지하철, 승차권 결제 시 해외..

문화

1. 상하이화동한인여성경제인회 '幸福之诺'..
  2. 상하이한국문화원, ‘여성’ 주제로 음..
  3. 장선영 작가 두번째 여정 ‘Trace..
  4. 한국민화협회 상하이지부 제1회 회원전..

오피니언

1. [김쌤 교육칼럼] 존 듀이와 민주주의..
  2. [허스토리 in 상하이] 또 한번의..
  3. [신선영의 ‘상하이 주재원’]일용할..
  4. [茶 칼럼] 봄의 시작, 동정벽라춘(..
  5. [금융칼럼] 중국银联 ‘유니온페이’..
  6. [델타 건강칼럼] OO줄이면 나타나는..
  7. [무역협회] 美의 차별에 맞서, '법..
  8. [산행일지] 봄날의 ‘서호’를 거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