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상하이방은 상하이 최대의 한인 포털사이트입니다.

SHAMP 6월 추천도서

[2018-06-01, 09:46:18] 상하이저널

한양대학교 상하이센터에서는 ‘SHAMP 추천 도서’라는 이름으로, 매주 1권의 도서를 선정해 교민들에게 추천하고 있다. 선정된 도서는 책값의 50%를 한양대에서 지원하므로, 금수강남 1기 북코리아 서점에서 구매할 경우 판매가격의 50%에 구입할 수 있다. (1인 1권 구매, 매주 5권으로 제한)

 

3일~9일
온라인, 다음 혁명
왕젠 | 쌤앤파커스
정가: 137원→할인가: 69元

 

더 많은 데이터, 더 강력한 플랫폼, 더 진화된 비즈니스가 온다. <온라인, 다음 혁명>은 마윈과 함께 오늘날의 알리바바를 만들어낸 장본인 왕젠의 풍부한 경험과 통찰이 완벽하게 스며든 책으로 플랫폼 전쟁에 뛰어든 수많은 개인과 기업, 데이터 개방과 공유 시스템을 고민하는 공공기관의 관심이 맞물려 출간 직후 4개월 만에 중국에서 20만 부가 판매됐다.

 


이 책은 저자가 마윈에게 처음 제시했던 ‘온라인 다음 혁명’에 대한 구상뿐 아니라 오늘날 세상에 ‘핵융합 반응’을 일으킨 인터넷, 데이터, 클라우드 컴퓨팅이라는 3가지 핵심 요소를 통해 플랫폼 전쟁에서 확실히 승기를 잡을 수 있는 비즈니스적 통찰과 지향점을 제공하며,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이 가져올 새로운 비즈니스 생태계, 온라인 세상에서 시공간의 한계를 극복하게 할 새로운 규칙들, 인류 문명이 통째로 업로드될 때 우리가 살아가게 될 도시의 모습에 이르기까지 개인-기업-국가의 영역을 자유자재로 넘나들며 다양한 영역에서 생각할 거리들을 던져준다.

 

10일~16일
한 권으로 정리하는 4차산업혁명  
최진기 | 이지퍼블리싱
정가: 144원→할인가: 72元

 


4차 산업혁명이 가져올 우리의 미래 삶에 대한 답은 어디에 있는가? 자신만의 시각을 가진 인문학을 선보이고 있는 최진기 강사가 지난 과거의 역사와 앞서 일어난 산업혁명을 통해 다가올 변화의 시대의 해법을 제시하는 <한 권으로 정리하는 4차 산업혁명>. 더 이상 4차 산업혁명을 두렵거나 막연한 개념으로 이해하지 않고, 새롭고 더 밝은 미래로 인식할 수 있도록 4차 산업혁명이 가져올 개인의 삶, 그리고 대한민국의 경제적 변화경로를 담아 누구라도 다가올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이끌어준다. 또한 IT기업이나 제조업 종사자들에게 국한된 것으로 보이는 4차 산업이란 단어가 어떻게 일반 개인의 직업과 경제 상황으로 연결돼 변화를 가져오는지 자세하게 설명한다. 4차 산업혁명이 무엇이고 그것이 어떤 사회현상으로 이어지는지 정리하고 국가와 기업, 개인과 사회가 가까운 미래에 나아갈 각각의 해법을 우리 인류가 지난 세기들을 통해 스스로 진화해 왔던 역사적 배경, 경제적 극복 사례를 통해 제시한다.

 

17일~23일
최고의 팀은 무엇이 다른가
대니얼 코일 | 웅진지식하우스
정가: 129원→할인가: 65元

 


구글, 픽사부터 미 특수부대까지 환상적인 케미로 세계 1%가 된 팀들의 특별한 문화를 파헤치다. 소규모 벤처 회사에 불과했던 구글은 어떻게 대기업 오버추어와의 경쟁에서 승리했을까? 왜 샌안토니오 스퍼스에만 들어가면 실력이 형편없던 농구 선수들도 최고 승률을 올리는 걸까? 네이비실 대원들이 상관의 별다른 지시 없이도 성공적으로 임무를 완수하는 비결은 무엇일까?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유명 저널리스트 대니얼 코일이 신작 <최고의 팀은 무엇이 다른가>로 돌아왔다. 최고라는 사람들을 모아놓는다고 최고의 결과가 나오지는 않는다. 리더와 구성원 모두 제아무리 열심히 한들 최고가 되지도 않는다. ‘부분의 합보다 위대해지는 팀의 비결은 도대체 뭘까?’ 저자의 여정은 이 물음에서 시작되었다. 실리콘밸리의 IT 기업부터 외식 프랜차이즈, 특수부대, 프로 스포츠 팀, 전설적인 도둑단에 이르기까지. 그는 3년 동안 전 세계를 직접 돌아다니며 각 분야의 1등 팀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취재하고 성공 비결을 밝혀냈다.


집요한 추적과 방대한 연구가 집대성된 결과물인 이 책은 ‘유능한 인재가 유능한 팀을 만든다’라는 낡은 명제를 뒤집는 동시에, 긴밀한 협업이 어떻게 높은 성과로 이어지는지 과학적으로 분석해낸다. 와튼스쿨 조직심리학 교수 애덤 그랜트가 “조직 문화를 다룬 다른 책들은 전부 물에 던져버려도 좋다”라고 극찬할 만큼, 일의 효율과 즐거움을 모두 잡는 조직 문화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 역작이다. 남다른 성취를 만드는 차이는 팀 안에서 최상의 케미스트리가 일어나는가의 여부에 달려 있다. 그 촉매제가 무엇인지 알고 싶다면, 우리 팀의 숨겨진 능력과 열정을 남김없이 끌어내고 싶다면, 지금 몸담은 조직의 성격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키고 싶다면, 그 비밀이 『최고의 팀은 무엇이 다른가』에 담겨 있다.

 

24일~30일  
중국을 빚어낸 여섯 도읍지 이야기
이유진 | 메디치미디어
정가: 154원→할인가: 77元

 


중국 역사의 심장부, 중국의 도읍지로 만나는 중국사 3천년! 천년 고도 시안에서 시작해 <삼국지연의> 낙양으로 잘 알려진 뤄양, 송나라의 카이펑, 소동파의 고장 항저우, 근현대사 비극을 간직한 난징에서 베이징까지 중국 도읍지 이야기를 통해 중국 3천 년 역사 전체를 품은 『중국을 빚어낸 여섯 도읍지 이야기』. 오랜 역사와 광대한 땅과 다양한 민족으로 이루어진 중국의 깊은 이야기 속으로 접근하기 위해서는 구체적으로 어느 시대 어느 지역의 중국에 대해 말해나가는 방식이 필요하다.


저자는 이 책에서 중국 역대 도읍지의 역사를 선택해 중국이 어떤 길을 거쳐 왔는지 살펴본다. 책에 담긴 도읍지는 각 시대의 정치•경제•문화가 집약된 곳이자 중국인의 영광과 고난의 기억이 응집된 곳이기도 하다. 저자는 대표적인 사건과 인물, 장소를 다루되 그 이면에 숨겨진 의미까지 전달하고자 했다. 멀리 실크로드를 포함해 층층이 역사가 숨어 있는 도시들을 수시로 드나들면서 직접 촬영한 사진으로 정취를 더했다.
 

전체의견 수 0

댓글 등록 폼

비밀로 하기

등록
  • 中 6월부터 달라지는 것들 hot 2018.06.02
    '비번없이 결제' 한도 상향인롄 싼푸(银联闪付)는 연동된 은행카드를 통해 온라인 결제 시, 소액의 결제금액에 대해 비밀번호 입력이 필요없이 곧바로 결제되는 기..
  • 평범한 놀이는 가라! 상하이 이색 체험놀이장 hot 2018.06.02
    上海 평범한 것은 가라! 아이와 함께 하는 이색‘체험놀이장’ 상하이에서 아이들과 함께 온 몸으로 스릴을 만끽하며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곳이 어디 없을까? 조금만...
  • 中 다단계조직 실체… 감금, 협박, 폭행 hot 2018.05.31
    중국에는 다단계조직이 암덩어리처럼 전국 각지에 널려있다. 31일 경제참고보(经济参考报) 보도에 따르면, 최근 산시린펀(山西临汾)경찰은 불법 다단계조직에 대한 검거..
  • 보험중개회사 경영범위, 외자에 전면 개방 hot 2018.05.31
    중국이 보험중개, 보험대행, 보험평가 3대 분야를 외자에 전면 개방, 외자회사도 내자회사와 마찬가지로 경영범위를 한정받지 않게 돼 내외자 구분이 사라지게 된다고...
  • 배달앱 ‘어러머’ 편의점 진출, 올빼미족 공략 hot 2018.05.31
    편의점까지 진출한 배달앱 ‘어러머’, 올빼미족 집중 공략 중국의 배달앱 어러머(饿了么)가 이제는 편의점까지 진출하면서 새로운 소비 트렌드를 형성하고 있다. 30일..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1. [7.6] 가족 입국 길도 열렸다,..
  2. 시어머니와 사돈, 며느리와 시아버지...
  3. 비웃음거리 된 '펭귄' 덕에 돈방석..
  4. [7.7] 中 코로나 속 대입 ‘가오..
  5. 위안화, 글로벌 준비통화 비중 2.0..
  6. 中 A주, 황소장 초읽기? 신규 가입..
  7. [7.8] 英 코로나19 중국 유행..
  8. 英 코로나19 중국 유행 전 전세계에..
  9. 上海 유명 식당 음식에서 ‘틀니’…누..
  10. 네이멍구 흑사병 3급 경보 발령

경제

  1. 비웃음거리 된 '펭귄' 덕에 돈방석..
  2. 위안화, 글로벌 준비통화 비중 2.0..
  3. 中 A주, 황소장 초읽기? 신규 가입..
  4. 中 코로나19 속 한국 식품 수요 급..
  5. 어려운 한국 경제, 한∙중 합작에 기..
  6. 中 어플 틱톡, 곳곳에서 퇴출 위기
  7. 2020년 중국 언론사가 뽑은 최고의..
  8. 中 '행복' 설문조사 "돈이 다는 아..
  9. 中 교통은행연구센터 '올 하반기 10..
  10. 中 6월 생산자물가는 부진… 소비자물..

사회

  1. 시어머니와 사돈, 며느리와 시아버지...
  2. 英 코로나19 중국 유행 전 전세계에..
  3. 上海 유명 식당 음식에서 ‘틀니’…누..
  4. 네이멍구 흑사병 3급 경보 발령
  5. 中 코로나 속 대입 ‘가오카오’ 시작
  6. 中 구이저우 버스 추락사고…대입 수험..
  7. 中 계속된 폭우에 3개 부처 동시에..
  8. WHO "코로나19 공기 전파".....
  9. 中 언론, 박원순 시장 사망 긴급 타..
  10. 올해 中 대입시험 '가오카오' 응시자..

문화

  1. [책읽는 상하이 81] 다다를 수 없..
  2. [책읽는 상하이 82] 어젯밤
  3. SHAMP 7월 추천도서
  4. [책읽는상하이 83] 50대 사건으로..

오피니언

프리미엄광고

adadad

플러스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