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상하이방은 상하이 최대의 한인 포털사이트입니다.

무더위 물리칠 시원+달콤 아이스크림, 여기 다 모였다!

[2018-07-07, 06:17:39]
올해도 어김없이 고온 다습한 상하이의 무더위가 찾아왔다. 30도를 훌쩍 넘는 뜨거운 태양열과 후덥지근한 바람을 맞고 있노라면 입 안을 시원하고 달콤하게 녹여줄 아이스크림 생각이 간절하다. 간편하게 사먹을 수 있는 편의점 아이스크림부터 라오즈하오(老字号, 오랜 명성과 전통을 자랑하는 브랜드) 아이스크림, 카페 이색 아이스크림까지! 올 여름, 다양하고 특색있는 상하이 아이스크림에 푹 빠져보자.

 

1. 뻔한 아이스크림은 그만! 이색 편의점 아이스크림

  

콜라돈 초콜릿 오레오(格兰朵巧克力奥利奥)

 


 

 

초콜릿 매니아라면 마다할 수 없는 아이스크림이다. 이렇게 맛있는 건 죄라며 경찰에 신고할 정도라고 소문이 난 왕홍(网红) 먹거리 중 하나다. 부드럽고 진한 초콜릿이 입에서 사르르 녹는 것도 모자라 정중앙에 고소한 오레오 쿠키가 통쨰로 박혀있다. 부드러움과 바삭한 식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오레오 외에도 딸기가 박혀있는 요거트 맛도 상큼함을 자랑한다.

 

∙ 가격 : 15元

 

코코넛아이스(椰子冻)

 


 

편의점 여러 곳을 가도 구하기 쉽지 않다는 인기 아이스크림이다. 코코넛 모형에 아이스크림이 들어있는 화려한 비주얼에 부드러운 코코넛 아이스크림까지 여심을 녹이기에 충분하다. 코코넛아이스에는 바삭한 코코넛 가루와 달콤한 코코넛 밀크가 동봉되어 있어 기호에 따라 가감하면 된다.

 

∙ 가격 : 30元

 

미니커아이둬(迷你可爱多)x라인 프렌즈

 


  

모양은 콘 아이스크림인데 두 손가락으로 집을 수 있을 만큼 작고 귀엽다. 커아이둬와 한국의 라인 프렌즈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탄생한 이 아이스크림은 4개의 깜찍한 포장에 8가지 다양한 맛이 있어 골라먹는 재미가 있다. 아이스크림에는 도장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한정판 라인 프렌즈 피규어가 들어있어 아이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 가격 : 15~39元

 

2. 아이스크림에 흐르는 라오즈하오의 품격

 

홍바오스(红宝石, Ruby)

 


 

1986년 상하이에서 처음 시작된 빵집으로 낡은 외관에도 30년 넘게 상하이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곳이다. 거품없는 가격에 뛰어난 맛을 자랑하는 빵집답게 아이스크림 맛과 가격 모두 훌륭하다는 평이다. 크림치즈 아이스크림은 홍바오스에서 가장 유명한 크림치즈 케이크(奶油小方)의 아이스크림 버전이라고 불린다. 딸기, 녹차, 망고, 헤이즐넛, 티라미수, 초콜릿, 바닐라 7가지 맛 중 헤이즐넛의 인기가 가장 높다.

 

∙ 가격 : 18元

 

라오다창(老大昌)

 


 

상하이 최초의 아이스음료 가게로 1950년대 처음 문을 열었다. 그 옛날 추억의 중국판 ‘아이스케키(冰糕)’는 라오다창에서만 먹을 수 있었고 지금은 상하이에 3~4곳에서만 맛볼 수 있다. 빙가오의 제조 과정은 라오즈하오의 명성답게 엄격하고 복잡한 것으로 알려졌다. 화려하고 새로운 맛은 아니지만 추억의 아이스크림을 먹고 싶다면 한번 들러볼 만하다.

 

∙ 가격 : 25元

 

창정바오빙(长征刨冰)


 


1992년부터 지금까지 26년간 옛날식 수공 팥빙수를 판매하고 있다. 상하이에서 줄곧 생활하신 할아버지 사장님의 화려한 손놀림으로 탄생한 시원한 팥빙수를 길거리에서 바로 즐길 수 있다. 팥과 녹두는 직접 손으로 삶아내 깊은 맛을 자랑한다. 과일과 함께 먹고 싶다면 싶다면 파인애플, 복숭아, 수박, 리치, 바나나 등도 선택할 수 있다.

 

∙ 가격 : 10~15元

 

3. 요즘 핫한 ‘잇 플레이스’

 

Fine cafe & canteen 쇼와시대 팥빙수점 (昭和时代限定刨冰店)



 

상하이에서 팬케이크 맛집으로 유명한 카페로 지난 6월 1일 어린이날을 맞아 일본 쇼와시대 팥빙수 가게로 잠시 변신했다. 소박하고 귀여운 인테리어 분위기에 걸맞는 과일 빙수는 비주얼뿐만 아니라 맛까지 훌륭해 손님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블루베리, 복숭아, 백향과, 녹차, 초콜릿 빙수 등 각종 재료들이 얼음 위에 듬뿍 올려져있어 보기만 해도 시원해진다.

 

∙ 乌鲁木齐中路192号
∙ 가격 : 87元

 

PREE


 

 

 

항상 독특한 맛을 추구하는 프리에서 송로버섯, 금, 체리 아이스크림에 이어 새로운 맛의 아이스크림을 내놓았다. 새로 출시된 몰트밀크(맥아 분유) 아이스크림은 온라인에서만 주문이 가능하다. 80년대 생들이 아기 때 먹던 그 맛이 녹아들어 아이스크림에 풍미와 깊이를 더했다. 팝콘을 올린 토마토 아이스크림도 일찍이 먹어보지 못한 독특한 맛을 선사한다.

 

∙ 新天地北里太仓路181弄15号2单元
∙ 가격 : 67元

 

Ice Monster


 

 

미국 CNN과 여행 잡지 TRAVEL+LEISURE가 선정한 세계 10대 디저트 브랜드 중 하나다. 곱게 갈린 빙수의 얼음은 얇은 실타레가 엉켜있는 모습을 연상시킨다. 3명이 먹어도 충분한 양에 쫄깃쫄깃한 전주(珍珠, 타피오카펄)까지 부으면 먹음직스러운 밀크티빙수가 숟가락 들기를 재촉한다. 아이스 몬스터의 망고빙수는 연예인들이 많이 찾는 빙수로 유명하기도 하다.

 

∙ 南京西路789号兴业太古汇中区3层
∙ 가격 : 51元

 

3. 새로운 맛의 아이스크림을 원한다면 ‘바로 여기’

 

Bonus

 

 

 

시즌 별로 다양한 아이스크림을 1년 내내 먹을 수 있는 곳이다. 초콜릿, 딸기, 바닐라는 기본 치자맛, 절인 오리알(咸鸭蛋), 올리브유맛 등 상상하지도 못한 맛의 아이스크림이 기다리고 있다. 특히 장쑤성 가오유(高邮)시의 특산품인 절인 오리알맛 아이스크림은 호불호가 매우 강한 것으로 알려졌다.

 

∙ 瑞金二路39号、乌鲁木齐中路276号
∙ 가격 : 30元

 

My Lab

 


 

가게 이름처럼 아이스크림을 연구하는 실험실 같은 곳이다. 실험실답게 분자 아이스크림을 주 판매 제품으로 내놓고 있다. 흰 가운을 입고 드라이 아이스 연기를 뿜으며 분자 아이스크림을 제조하는 직원을 보는 것도 또 하나의 재미다. 매운 라티아오(辣条) 올린 아이스크림은 달고 짜고 매운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어 중독성 강한 매력을 갖고 있다.

 

∙ 愚园路 411号
∙ 가격 : 35元

 

Tea funny

 

 

 

용캉루에서 유명한 찻집이다. 어울릴 것 같지 않은 파란색과 노란색 페인팅은 여름의 시원한 분위기에 묘하게 어울린다. 톡 쏘는 자극적인 맛을 좋아한다면 와사비 맛의 아이스크림을 추천한다. 연한 와사비 맛과 깔끔한 녹차 끝맛이 독특한 조화를 이룬다.

 

∙ 永康路46号
∙ 가격 : 30元

 

N2 분자아이스크림 실험실



 

신선한 과일 재료로 분자 아이스크림에 풍미를 더했다. 흥미있는 제조 과정을 거쳐 나온 아이스크림은 그 차가움을 자랑이라도 하듯 드라이아이스 연기를 품고 신비하게 등장한다. 아보카도 아이스크림은 신선한 아보카도 과육이 그대로 씹혀 특유의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다.

 

∙ 南京东路228号新世界大丸百货B2
∙ 가격 : 31元

 

CAFFEINE PLUS


 

 

한자가 적힌 빈티지 컵과 전통 부채에 뺴곡히 적힌 한자 메뉴판이 이탈리아 젤라또를 파는 곳이라 상상하기 어렵다. CENA(册那) 젤라또가 대표 제품이며 참깨맛, 드래곤 후르츠, 체리요거트, 오징어 먹물 등 독특한 아이스크림을 맛볼 수있다.

 

∙ 岳阳路22号(靠近东平路)
∙ 가격 : 35元

 

4. 꾸준한 인기를 자랑하는 아이스크림 가게

 

Gracie's

 

 

 

아이스크림 종류만 10여가지가 넘는다. 백향과, 딸기식초치즈 등 신선한 과일 아이스크림을 종류 별로 맛볼 수 있다. 아이스크림 가게는 브런치 맛집 Al's diner 안에 위치해 식사를 한 후 그 자리에서 디저트를 즐길 수도 있다.

 

∙ 新乐路204号(东湖路)
∙ 가격 : 55元

 

Kiss the Tiramisu


 

 

우아한 잔에 담겨 나오는 티라미수 아이스크림은 키스를 부르는 비주얼과 맛을 자랑한다. 3~4명의 소수만을 수용하는 작은 가게에서 나오는 정성 가득한 티라미수를 맛볼 수 있다.

 

∙ 富民路205号
∙ 가격 : 34元

 

Pate

 

 

 

매장의 깔끔하고 감각적인 인테리어 디자인이 돋보인다. 수제 아이스크림을 비롯한 디저트들을 다양하게 맛볼 수 있다. 곱고 신선한 아이스크림이 모던한 통에 담겨 맛이 배가 된다.

 

∙ 合肥路462号SOHO复兴广场E座1层07
∙ 가격 : 30元

 

SOFTREE

 



한때 큰 인기를 누렸던 벌꿀 아이스크림을 만나볼 수 있는 곳이다. 진하고 부드러운 크림 맛이 일품이다. 유지방 함량이 10% 이상으로 일반 아이스크림보다 영양이 몇 배나 풍부하다. 시리얼을 두른 아이스크림콘도 인기 메뉴 중 하나다.

 

∙ 淮海中路300号上海K11购物艺术中心B2层
∙ 가격 : 37元

 

차노차이(茶の彩)



 

녹차 아이스크림을 좋아하는 애호가들은 그냥 지나칠 수 없는 곳이다. 녹차맛이 깊고 진한 것으로 유명하다. 달콤한 맛과 함께 녹차 특유의 떫은 맛이 입안을 감싸면 절로 미소가 지어진다. 아이스크림 외에도 푸딩, 빙수, 음료 등 다양한 녹차 디저트를 맛볼 수 있다.

 

∙ 南京西路1618号久光百货B1楼
∙ 가격 : 25元

 

이민희 기자

ⓒ 상하이방(http://www.shanghaiba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의견 수 0

댓글 등록 폼

비밀로 하기

등록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1. “우리, 중국 돌아가게 해주세요”
  2. ‘K-푸드 페스티벌’ 2년 연속 동방..
  3. [6.26] 베이징, 공용화장실서 코..
  4. 中 베이징 공용화장실서 코로나19 감..
  5. 손정의, 알리바바 이사직 떠난다…본격..
  6. 상하이경찰, 마약 경고 메시지 담은..
  7. 상하이-난통 잇는 沪苏通철도 7월 개..
  8. 中 단오 여행, 지난해 절반 수준 회..
  9. [6.30] 中 6월 PMI 50.9..
  10. 단오 연휴, 상하이 주택 거래 10..

경제

  1. 손정의, 알리바바 이사직 떠난다…본격..
  2. 상하이-난통 잇는 沪苏通철도 7월 개..
  3. 中 단오 여행, 지난해 절반 수준 회..
  4. 단오 연휴, 상하이 주택 거래 10..
  5. 1~5월 부동산 투자 규모 1위 광동..
  6. 中 올 들어 228개 부동산기업 파산
  7. 실적 쇼크 나이키, 중국에선 만회
  8. 中 100대 도시 집값, 동기대비 일..
  9. 中 화장품 관리감독 新규정... 3가..
  10. 디디추싱, 상하이에서 첫 자율주행 ‘..

사회

  1. “우리, 중국 돌아가게 해주세요”
  2. ‘K-푸드 페스티벌’ 2년 연속 동방..
  3. 中 베이징 공용화장실서 코로나19 감..
  4. 상하이경찰, 마약 경고 메시지 담은..
  5. [코로나19] 신규 확진 13명…베이..
  6. 中 인간 전염되는 ‘신종 돼지독감’..
  7. 인도, 위챗 틱톡 등 中 앱 60개..
  8. [코로나19] 신규 확진 19명, 무..
  9. [코로나19] 베이징에서만 신규 확진..
  10. 홍콩 보안법, 전인대 만장일치 통과…..

문화

  1. [책읽는 상하이 79] 세계 명문가의..
  2. [책읽는 상하이 80] 모리와 함께한..
  3. [책읽는 상하이 81] 다다를 수 없..
  4. [책읽는 상하이 82] 어젯밤
  5. SHAMP 7월 추천도서

오피니언

프리미엄광고

ad

플러스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