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상하이방은 상하이 최대의 한인 포털사이트입니다.

중국 10대 맥주, ‘이것’과 먹으면 금상첨화!

[2018-08-06, 06:05:07]

장마와 태풍이 지나고 찜통 같은 무더위만 남은 상하이에 필요한 것은 바로 시원한 맥주가 아닐까. 더위와 함께 가슴 속 깊은 갈증까지 날려버릴 맥주가 냉장고 속에서 선택 받기를 기다리고 있다. 미국, 독일에 이어 전세계 맥주 생산량 3위에 빛나는 중국, 14억 대륙인들에게 사랑 받는 중국산 맥주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함께 먹으면 맛이 배가 되는 중국 음식과 함께 중국 10대 맥주를 소개한다.

 

 

1. 칭다오(青岛)맥주

 

 

칭다오맥주는 명실상부한 중국의 대표 맥주다. 1903년 8월에 탄생한 칭다오 맥주는 중국 국내 18개 지역에 55개의 생산 공장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 세계 50여개의 국가에 수출되고 있으며 한국에서도 ‘양꼬치 앤 칭다오’라는 유행어가 생길 만큼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어울리는 음식으로는 양꼬치, 오징어 등이 있다.

 

2. 옌징(燕京)맥주

 

 

칭다오 맥주에 버금가는 베이징의 대표 맥주로 본토 사람들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 전국 맥주 시장 점유율의 12%를 차지하고 있으며 베이징 시장에서만 85% 이상의 점유율을 자랑한다. 깊은 보리향과 부드러운 거품을 자랑한다. 잘 어울리는 음식으로는 샤오롱샤(小龙虾,가재)가 유명하다.

 

3. 하얼빈(哈尔滨) 맥주

 

 

하얼빈맥주는 1900년에 처음 만들어진 중국 최초의 맥주다. 추운 하얼빈을 닮아 시원하고 톡 쏘는 맥주맛을 자랑한다. 첫 모금에서 진한 맥주향을 즐긴 후 조금은 쓴 맛으로 마무리된다. 현재 영국, 미국, 러시아, 일본, 한국, 싱가포르 등 30여개 국가에 하피(哈啤)라는 이름으로 수출되고 있다.구운 마라 꼬치(烤麻辣串)나 콩팥구이(烤腰子)와 함께 먹으면 맛이 배가 된다.

 

4. 쉐화(雪花)맥주

 

 

‘눈송이(雪花)’라는 뜻의 이름에 걸맞게 순하고 깨끗한 맛의 맥주로 유명하다. 도수가 약해 술이 센 사람들은 음료수같다고도 말한다. 중국 맥주 시장에서는 15%의 높은 점유율을 보이고 있으며 산하에 30여 개의 지역 브랜드를 갖고 있다. 순한 맥주 맛이 구운 감자와 잘 어울린다.

 

5. 주장(珠江)맥주

 

 

주장삼각주(珠江三角洲)에서 생산하는 맥주로 1985년에 처음 만들어졌다. 광저우에서 쉽게 볼 수 있으며 북방의 맥주와 대적하는 ‘남방의 맥주’로 알려졌다. 주장 그룹은 맥주 생산량 150만 톤을 돌파하며 세계 최대 규모의 맥주 양조 센터로 우뚝 섰다. 함께 먹으면 좋은 음식으로는 훠궈(火锅, 샤브샤브)가 있다.

 

6. 진웨이(金威)맥주

 

 

진웨이(Kingway) 맥주 그룹은 홍콩 상장사로 맥주 제조와 판매를 관장한다. 중국과 세계의 우수한 맥주 생산 기술과 설비를 보유하고 있어 ‘테크놀로지 진웨이’라는 별명을 갖고 있다. 2004년에는 포름알데히드를 첨가하지 않은 안전 제품을 생산해냈다. 곁들이면 좋은 음식으로는 치킨, 닭날개 구이 등이 있다.

 

7. 충칭(重庆)맥주

 

 

산청(山城), 충칭, 마이커왕(麦克王), 궈런(国人) 등의 하위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맥주로 순하고 청량한 맛을 자랑한다. 훠궈의 고장 충칭에서 맵고 얼얼한 마라(麻辣)의 맛과 잘 어울리는 것으로 유명하다. 매운 훠궈와 함께 먹으면 인생의 소소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8. 진싱(金星)맥주

 

 

진싱맥주는 1982년을 시작으로 연 200만 톤을 생산해내는 중국 4대 맥주 브랜드 중 하나다. 허난(河南)에서 생산되어 산시, 구이저우, 안후이, 허베이, 장쑤, 윈난 등 20여개 지역으로 판매되고 있다. 허난성의 유명 브랜드로 불리며 부드러운 목 넘김, 독특한 향을 자랑한다. 잘 어울리는 음식으로는 양꼬치, 볶음면 요리 등이 있다.

 

9. 쉐진(雪津)맥주

 

 

1986년 기후 조건이 뛰어난 푸젠(福建)성에서 탄생한 맥주다. ‘국가 친환경 기업’으로 불리며 푸젠을 비롯한 장시, 장쑤, 저장성 일대에서 높은 판매율을 자랑한다. 쉐진 순성, 쉐진 아이스맥주 등은 중국 녹색식품 발전센터에서 A등급의 안전 식품으로 분류된다. 양고기 야채 볶음, 닭발 등의 요리와 함께 먹으면 맛이 배가 된다.

 

10. 티베트 라사(拉萨)맥주

 

 

매년 세계 각지에서 수백만 명의 여행객이 몰려오는 관광의 천국 라사에 가면 이 맥주를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쌀보리를 원료로 하고 있다. 티베트인들의 주량은 독일 사람보다 세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술을 즐겨 마시는 것으로 알려져있다.어울리는 음식으로는 매콤한 쓰촨 음식이 있다.

 

유재희 기자

ⓒ 상하이방(http://www.shanghaiba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의견 수 0

댓글 등록 폼

비밀로 하기

등록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1. 中 외국인 입국금지, 당혹… 난감…..
  2. 中 일상으로 복귀 시작... 방역 등..
  3. [3.26]中 일상으로 복귀 시작....
  4. [3.27] 중국, 외국인 입국 금지..
  5. [3.30] 코로나19, 남성 생식기..
  6. 中 언론 “한국 n번방, 26만명 집..
  7. 中 자동차소비 진작 나선다
  8. 청명절 3일, 노동절 5일... 공휴..
  9. ‘국내 확진자 0명’ 이제 마스크 벗..
  10. [3.25] 中 우한, 4월 8일부터..

경제

  1. 中 자동차소비 진작 나선다
  2. 동방명주, 상하이타워 영업 재개 18..
  3. 상하이, 205개 영화관 영업 재개
  4. 中 영화관 영업 재개 '올 스톱'
  5. 루이싱커피, 라인 프렌즈와 손 잡았다

사회

  1. 中 외국인 입국금지, 당혹… 난감…..
  2. 中 일상으로 복귀 시작... 방역 등..
  3. 中 언론 “한국 n번방, 26만명 집..
  4. 청명절 3일, 노동절 5일... 공휴..
  5. ‘국내 확진자 0명’ 이제 마스크 벗..
  6. 상하이항 경유자도 ‘상하이서 14일..
  7. 中 대부분 지역 개학 확정... 상하..
  8. 중국, 외국인 입국 금지...항공사..
  9. 中 '코로나, 국내 잠재우고 해외 유..
  10. 베이징행 국제 항공편, 상하이서 코로..

문화

  1. SHAMP 4월 추천도서
  2. [코로나19] 해외 유입 신규 확진자..

오피니언

프리미엄광고

ad

플러스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