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상하이방은 상하이 최대의 한인 포털사이트입니다.

유럽 여행력 속이고 돌아다닌 확진자, 1년 6개월 징역

[2020-04-03, 14:51:22]
최근 유럽 여행을 다녀온 사실을 숨기고 돌아다니다 확진 판정을 받은 중국 남성에게 실형 선고가 내려졌다.

3일 중국청년망(中国青年网)에 따르면, 중국 최고인민검찰원, 공안부는 지난달 자신의 동선을 숨기고 전철, 회사 등을 돌아다니다 40여 명의 밀접접촉자를 발생시킨 궈(郭)모 씨에게 전염병 방역 방해 혐의로 1년 6개월의 징역을 선고했다.

궈 씨는 지난 3월 1일 베이징 수도공항을 출발해 아랍에미리트를 거쳐 이탈리아 밀라노 말펜사 공항에 도착했다. 그리고 3일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프랑스 파리로 이동했고 이튿날 다시 밀라노로 돌아왔다. 그리고 6일 밀라노 말펜사 공항을 출발해 아부다비를 거쳐 7일 베이징 수도공항으로 귀국했다.

베이징에서 기차를 타고 정저우로 돌아온 궈 씨는 별도의 자가격리 없이 8일과 9일 전철을 타고 회사에 출퇴근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어 9일 오후부터 발열, 인후통 증상이 나타나자 약국에서 약을 산 뒤 도보로 귀가했다. 궈 씨와 함께 거주하던 어머니는 그에게 망고스틴과 감초를 달여 마시게 했으나 위생당국에는 신고하지 않았다.

궈 씨의 해외 방문 이력이 밝혀진 건 정저우시 공안국의 출입국자 관리 조치 때문이었다. 6일 정저우시의 해외 입국자 격리 관찰 조치가 시행되자 정저우시 공안국은 10일 오전 8시 궈 씨에게 전화를 걸어 해외 방문 이력을 확인했다. 하지만 궈 씨는 전화를 받지 않았다. 공안국은 궈 씨 어머니에게 다시 전화를 걸었고 그녀는 아들이 해외에 나간 사실이 없다고 부정했다.

이를 수상하게 여긴 공안당국은 궈 씨의 집까지 찾아갔고 몇 차례의 추궁 끝에 그는 결국 해외 방문 사실을 인정했다. 이어 궈 씨는 즉시 격리 병원으로 이송됐고 결국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궈 씨의 확진 판정으로 19일간 확진자가 단 한 명도 없었던 정저우에 확진 환자와 접촉자 40여 명이 추가됐다.

이민희 기자

전체의견 수 0

댓글 등록 폼

비밀로 하기

등록
  • 대한민국 4월의 역사 속으로 hot 2020.04.04
    4월은 생명력으로 가득한 계절이다. 꽃샘 추위가 물러난 후 따뜻함 속에서 싹을 틔우고 꽃들이 만개하면서 4월은 화려한 봄의 시작을 알린다. 대한민국 역사에서도 4..
  • 푸동공항 국제선 28개 노선 운항 hot 2020.04.03
    中 민항국, 항공사별 국제선 스케줄 발표 지난 28일 0시를 기준으로 중국 당국은 모든 외국인의 입국을 금지한 가운데 각 항공사 별로 한 국가당 한 개 노선만 운..
  • 4일 중국 전역에 코로나19 희생자 애도 사이렌 울.. hot 2020.04.03
    중국이 청명절인 4월 4일 코로나19 희생자들을 애도하는 행사를 진행한다.3일 인민일보(人民日报)는 전국에서 코로나19와 싸우다 숨진 열사들과 코로나19로 숨진...
  • [4.3] 중국판 스벅 루이싱커피의 ‘자폭’ 주가 80% 폭락 hot 2020.04.03
    중국은 지금… 2020년 4월 3일(금) 상하이방닷컴 shanghaibang.com1. 중국판 스벅 루이싱커피의 ‘자폭’ 주가 80% 폭락중국판 스타벅스로 불리며..
  • [코로나19] 무증상 감염자 60명, 신규 확진 3.. hot 2020.04.03
    3일 중국 국가위생건강위원회(国家卫建委)는 지난 2일 하루 동안 전국 31개 성에서 발생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확진자가 31명으로 이중 2명이 본토(..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1. 上海 고속철 3시간 거리 여행지 다..
  2. 韩개인정보위, 中 알리·테무 등에 개..
  3. 올해가 중고주택 구매 적기? 中 70..
  4. 상하이 2024 국제 플라워 쇼 개막..
  5. 상하이화동 한국IT기업협의회, 광저우..
  6. 한국민화협회 상하이지부 제1회 회원전..
  7. 창닝구 진종루 출입국 4월 15일 이..
  8. 상하이 ‘국제 일러스트레이션 페어 2..
  9. 中 관광객, 인니 화산섬에서 사진 찍..
  10. 中 사기범 135명 캄보디아에서 ‘압..

경제

1. 韩개인정보위, 中 알리·테무 등에 개..
  2. 올해가 중고주택 구매 적기? 中 70..
  3. 상하이화동 한국IT기업협의회, 광저우..
  4. 中 청년 실업률 상승세 ‘뚜렷’…대졸..
  5. 체리 자동차, 유럽 럭셔리카와 기술..
  6. 미국, 中 조선· 물류· 해운업에 3..
  7. 완다 왕젠린, 완다필름에서 손 뗀다
  8. 화웨이, 中 스마트폰서 다시 정상 궤..
  9. 징동 창업주 류창동, AI로 라이브커..
  10. 코리아 OHM, 中Sunny Tren..

사회

1. 상하이화동 한국IT기업협의회, 광저우..
  2. 한국민화협회 상하이지부 제1회 회원전..
  3. 창닝구 진종루 출입국 4월 15일 이..
  4. 中 관광객, 인니 화산섬에서 사진 찍..
  5. 中 사기범 135명 캄보디아에서 ‘압..
  6. 中 위안부 피해자 자녀, 처음으로 중..
  7. 민항문화공원 표지판 "왜 한국어는 없..
  8. 中 상하이·베이징 등 호텔 체크인 시..
  9. 하이디라오, ‘숙제 도우미’ 서비스..
  10. 상하이 최초 24시간 도서관 ‘평화..

문화

1. 서양화가 임소연 두번째 개인전 <대..
  2. 상하이화동한인여성경제인회 '幸福之诺'..
  3. 상하이한국문화원, ‘여성’ 주제로 음..
  4. 장선영 작가 두번째 여정 ‘Trace..
  5. 상하이 2024 국제 플라워 쇼 개막..
  6. 한국민화협회 상하이지부 제1회 회원전..
  7. 상하이 ‘국제 일러스트레이션 페어 2..
  8. [책읽는 상하이 237] 멀고도 가까..

오피니언

1. [김쌤 교육칼럼] 존 듀이와 민주주의..
  2. [금융칼럼] 중국银联 ‘유니온페이’..
  3. [델타 건강칼럼] OO줄이면 나타나는..
  4. [허스토리 in 상하이] 또 한번의..
  5. [신선영의 ‘상하이 주재원’]일용할..
  6. [산행일지 1] 봄날의 ‘서호’를 거..
  7. [무역협회] 美의 차별에 맞서, '법..
  8. [산행일지 2] “신선놀음이 따로 없..
  9. [상하이의 사랑법 12] 손끝만 닿아..
  10. [무역협회] 中 전자상거래,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