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상하이방은 상하이 최대의 한인 포털사이트입니다.

[1.9] 亚 유니콘 기업, 2020년 혹독한 도전의 해가 될것

[2020-01-09, 11:35:19]

 

중국은 지금… 2020년 1월 9일(목) 
상하이방닷컴 shanghaibang.com

 


 

1. 亚 유니콘 기업, 2020년 혹독한 도전의 해가 될것
올해 아시아 유니콘기업들이 혹독한 도전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지난 5일 니케이 아시안 리뷰(NIKKEI ASIAN REVIEW)는 시장 조사기관인 피치북 데이터(PitchBook Data)의 자료를 인용해 이같이 밝혔다고 7일 환구시보가 보도했습니다. 피치북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해 아시아에서는 23개의 유니콘 기업이 탄생했는데 이는 그 전해(42개)에 비해 절반 가까이 감소한 것입니다. 또 지난해는 전반 글로벌 유니콘 기업 분위기를 다운시키는 일들이 있었습니다. 이같은 상황 속에서 아시아 유니콘기업들도 올해 심각한 도전에 맞닥뜨리게 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지난해 아시아 유니콘기업들의 자금조달 규모가 2018년의 3분의 1 수준인 210억달러로 대폭 축소된 것 또한 이같은 전망에 힘을 실어주고 있습니다.

 

 


2. 상하이 집 구매, 배추 사 듯... 19억짜리 복층 '순삭'
최근 상하이 자딩장차오(嘉定江桥)에 위치한 바오리윈상(保利云上) 아파트 분양에 참가했던 한 구매자는 '집 구매가 마치 배추 사듯 했다'며 씁쓸함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7일 중국증권보 보도에 따르면, 새해 첫주 분양을 시작한 7개 신규 아파트 단지 가운데서 5개는 하루만에 완판되거나 대부분  분양됐습니다. 이 가운데서 지난 6일 분양 개시한 선란이궁관(森兰壹公馆)은 분양 당일 전부 매진되며 사람들에게 놀라움을 안겨주었습니다. 이날 한 구매자는 자신의 순서에 이르러 1150만 위안(19억 3700만 원)짜리 복층 한채만 남은 것을 보고 분양을 포기했습니다. 그러나 문 밖을 벗어나기도 전에 후회가 됐고 다시 돌아와 구매하려고 했을때는 그마저도 판매된 상태여서 홀로 가슴을 쳐야 했다고 전해졌습니다.

 

 


3. 춘절, 해외 인기 관광지는?... 서울 3위
중국인 수억 명이 대이동하는 춘절 연휴를 앞두고 바이두지도(百度地图)가 ‘2020년 춘윈(春运, 설 연휴 특별 운송) 여행 예측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8일 상해열선은 바이두지도가 중국 교통운수부 과학연구원, 중국날씨망, 씨트립, 바이두백과가 공동 발표한 보고서를 인용해 올해 춘절 연휴 인기 해외 관광지로 태국 방콕, 일본 도쿄, 한국 서울이 순서대로 1~3위로 선정됐다고 전했습니다. 춘절 전 전국에 가장 많은 인구가 전출될 것으로 예상되는 도시로는 1위부터 5위까지 순서대로 선전, 상하이, 베이징, 동관(东莞), 광저우가 꼽혔습니다. 연휴 기간 타 지역으로 떠나는 인구는 징진지(京津翼), 장삼각(京津翼), 주삼각(珠三角) 지역에 집중될 전망입니다.

 

 


4. 中 위안화, 글로벌 외환보유액 비중 사상 '최고'
중국 위안화가 글로벌 외환보유액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최근 IMF(국제통화기금)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3/4분기 세계 각국 중앙은행이 보유한 외환보유액 가운데서 위안화 자산의 비중이 2.01%를 점해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5일 인민일보가 보도했습니다. 세계 각국의 공식적인 외환보유자산 가운데서 위안화가 2196억 2천만달러를 점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비중은 2/4분기의 1.97%에서 3/4분기에는 2.01%로 확대됐습니다. 글로벌 주요 외환 비축 통화 가운데서 스위스 프랑, 호주 달러와 캐나다 달러를 제친 것입니다.

 

 


5. 中 여배우, 무개념 기내 '발자랑'으로 비난
중국의 유명 여배우가 기내에서 개념 상실 행동을 했다가 누리꾼들의 질타를 받고 급히 사과를 하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지난 4일 한 누리꾼은 비행기를 탔다가 메이팅(梅婷)을 만났다며 사진 3장을 공개했습니다. 이 누리꾼이 공개한 사진에는 메이팅이 동행한 중년 여성과 나란히 신발을 신은 발을 앞좌석 스크린에 걸치고 있는 모습이 찍혀있었습니다. 앞좌석에는 또 다른 승객이 타고 있었고 그녀의 신발이 그 승객의 머리에 닿일 듯 가까이에 있어 보는 이들마저 불쾌하게 만들었습니다. 메이팅은 중국에서 연기파 배우로 인정 받고 있으며 재능과 도덕성 모두를 갖춘 개념 배우로 인식돼 온 탓에 이번 사진을 보고 사람들은 실망감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m.shanghaibang.com   

 

ⓒ 상하이방(http://www.shanghaiba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의견 수 0

댓글 등록 폼

비밀로 하기

등록
  • 상하이 新 10대 랜드마크 건축물 선정 hot 2020.01.26
    중국건축문화연구회가 주관한 ‘2019 상하이 新 10대 랜드마크 건축물 선정회’가 6일 상하이에서 열렸다. 이번 선정회에는 업계 권위있는 전문가들이 초빙되어 개혁..
  • [책읽는 상하이 67] 글자 풍경 2020.01.11
    유지원 | 을유문화사 | 2019. 1.책을 보려면 당연히 있어야 하는 글자인데 그 글자들의 풍경이라니…. ‘글자 풍경’이라는 제목에 호기심이 생겼다. ..
  • ‘따끈따끈’ 상하이 온천 명소+인근 온천 여행지 hot 2020.01.11
    코끝이 시린 추운 겨울에만 즐길 수 있는 따끈따끈한 행복. 바쁜 일상으로 지친 몸과 마음을 사르르 녹여주는 ‘겨울 보약’ 온천이 올해도 어김없이 우리를 기다리고...
  • 친숙한 중국 음식 속 숨은 이야기 2020.01.11
    유명 중국 음식 4가지 유래와 일화중국은 예로부터 풍부하고 다채로운 음식 문화로 유명했다. 그렇기 때문에 중국 하면 맛있는 음식이 공식처럼 반사적으로 떠올랐고,...
  • 中 우한 폐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잠정 판정 hot 2020.01.09
    中 우한 폐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잠정 판정 정확한 원인균을 찾지 못해 모두를 두려움에 떨게 했던 원인불명의 우한 페렴에 대한 실마리가 잡혔다. 9일 중국중..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1. 상해한국상회 전세기 25, 26일 연..
  2. 만능 엔터테이너 배우 황홍성, 자택..
  3. 신형관 미래에셋 중국법인 대표, 금융..
  4. 걸그룹 파나틱스 노출 강요 논란… 中..
  5. [인터뷰] 신형관 미래에셋자산운용 중..
  6. [9.18] 中 국경절 여행, 확진자..
  7. [9.17] 中 의약공장 세균 유출로..
  8. ‘최장•최다•최고’ 역대급 한국문화제..
  9. 주재 임원 경영교육 과정, SHAMP..
  10. 中 국경절 여행, 확진자 마주칠 확률..

경제

  1. 틱톡, 내년 뉴욕 증시 상장한다
  2. 中 리커창 총리, 상하이에서 첫 방문..
  3. 위챗, 美 앱스토어에서 사라져… 기존..
  4. 中 증권업계 새로운 바람, 궈진∙궈렌..

사회

  1. 상해한국상회 전세기 25, 26일 연..
  2. 신형관 미래에셋 중국법인 대표, 금융..
  3. [인터뷰] 신형관 미래에셋자산운용 중..
  4. ‘최장•최다•최고’ 역대급 한국문화제..
  5. 주재 임원 경영교육 과정, SHAMP..
  6. 中 국경절 여행, 확진자 마주칠 확률..
  7. 中 들개에 물린 지 1년만에 광견병으..
  8. 中 의약공장 세균 유출로 3000여명..
  9. 上海 고등학교 학생식당 '로봇' 셰프..
  10. 中 교육 종사자 채용 시 ‘성범죄 기..

문화

  1. 만능 엔터테이너 배우 황홍성, 자택..
  2. 걸그룹 파나틱스 노출 강요 논란… 中..
  3. 中 연예인 개인정보 단돈 10위안이면..
  4. [책읽는상하이 92] 사하맨션
  5. 손흥민 첫 한 게임 4골에 中 네티즌..
  6. [책읽는 상하이 93] 사업을 한다는..
  7. 판빙빙, SNS서 36억 다이아몬드..
  8. [책읽는 상하이 94] 역사의 쓸모

오피니언

  1. [아줌마이야기] 순리대로 살자
  2. [독자투고] ‘희망’으로 가득 찬 상..

프리미엄광고

adadad

플러스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