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상하이방은 상하이 최대의 한인 포털사이트입니다.

SHAMP 4월 추천도서

[2020-03-25, 14:07:04] 상하이저널

상해교통대MBA와 한양대가 운영하는 SHAMP에서 중국에서 일하는 분들을 위해 <경영과 중국>이라는 테마로 매월 도서를 선정, 추천하고 있다. 


빅데이터, 사람을 읽다
BC카드 빅데이터센터, 임세현| 미래의창




소비자 프로파일링부터 요즘 뜨는 소비와 요즘 뜨는 상권까지 빅데이터는 소비자의 진심을 알고 있다! 이 책은 빅데이터가 알려주는 대한민국의 핫한 소비 트렌드와 뜨는 상권의 모든 것을 말한다. 우선 소비자 프로파일링이라는 분석 기법을 통해 개개인의 소비 특성이 반영된 10개의 소비자 유형을 제시한다. 나는 어떤 소비자 유형에 속해 있는지 찾아보자. 그 다음으로 미세먼지, 문화 소비, 홈쇼핑, 편의점, 워라벨, 디지털 생활비, 홈바디, 5060세대, 배달 음식 등 요즘 뜨는 9개의 소비 트렌드 키워드와 힙지로, 성수동 카페 거리, 샤로수길, 황리단길, 해리단길 등 요즘 뜨는 5개의 대표 상권을 입체적으로 분석했다. 덧붙여 연령, 소득, 직업 등의 프리즘으로 25개의 라이프스타일을 세분화해 제시한다.

중국 문화 알기
한중인문학교류연구소 | 시사중국어사


한중인문학교류연구소의 17명의 교수가 공동 집필한 이 책은 중국의 역사와 문화, 지리와 민족, 언어와 문자, 사상과 종교, 음식문화, 명절과 풍속, 중국인들의 생활, 대중문화, 화교, 최근 경제까지 간결한 설명으로 읽기 쉽게 한 권에 담은 기초 교양 서적이다. 중국에 대해 궁금한 것들이 많을 때, 이런저런 괴짜 소문들이 진짜인지 궁금할 때, 짧은 시간에 중국에 대한 다양한 것을 많이 알고 싶을 때 가볍게 들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중국에 관한 가장 재미있고 쉬운 모든 이야기가 이 책에 담겨있다.

적벽대전, 이길 수밖에 없는 제갈량의 전략기획서 
나단 | 비즈니스인사이트

 


미국과 중국의 무역 갈등, 일본의 수출 규제, 어려운 세계 경제 환경 속에서 기업들의 경쟁은 갈수록 거세진다. 4차 산업 혁명으로 새로운 기술이 계속 탄생하는 가운데, 기업들은 어떤 전략을 구사해야 할까? 약자가 강자를 이기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저자는 그 답을 1,800년 전의『삼국지』에서 찾았다. 바로 후대 사람들이 최고의 전략가로 꼽는 제갈량으로부터다. 이 책에서 저자는 마케팅 전략의 기본을 다시금 강조한다. 회사의 비전과 미션을 세우고, 중장기 전략에 따라서 실행력을 키워야 한다. 마케팅의 기본 요소인 회사(Company)의 현황을 잘 파악하고, 고객(Customer)을 이해하고, 경쟁사(Competitor)의 움직임을 파악해야 한다. 그 근본에는 ‘사람’이 있다.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복잡하고 어려운 마케팅 전략을 최대한 쉽게 풀어써서 누구라도 읽기에 부담이 없다는 것이다. 

우리가 인생이라 부르는 것들
정재찬 | 인플루엔셜

 


15만 독자를 만난 베스트셀러 『시를 잊은 그대에게』(2015), 각종 방송과 매체를 통해 시를 전하며 메마른 가슴에 시심(詩心)의 씨앗을 뿌려온 이 시대의 시 에세이스트, 정재찬 교수(한양대학교 국어교육과)가 신간 『우리가 인생이라 부르는 것들』로 돌아왔다. 이 책은 인생의 무게를 오롯이 견디며 살아가고 있는 우리 모두를 위해 고단한 어깨를 보듬는 열네 가지 인생 강의를 담았다. 정재찬 교수는 밥벌이, 돌봄, 배움, 사랑, 관계, 건강, 소유 등 우리가 인생이라 부르는 것들에 대하여 시에서 길어낸 지혜와 깊은 성찰을 들려준다. 지긋지긋한 밥벌이 속에서도 업(業)의 본질을 찾아내고, 수많은 난관에도 ‘모든 것이 공부’라며 미소를 띠우면서, 지독한 현실 속 우리가 잊고 살던 마음들을 소환하는 특별한 인생 수업이다. 이 책은 숱한 결함에도 불구하고 사랑할 수밖에 없는 나와 가족, 그리고 이름 모를 타인들에 이르기까지 서로의 숨결을 느끼고 공감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이자 시대의 언어로서 시를 만나보기를 제안한다. 이 책을 통해 잊고 지낸 혹은 새로운 다짐을 불러일으키는 인생의 언어와 인생 시를 만날 수 있기를 바란다.
ⓒ 상하이방(http://www.shanghaiba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의견 수 0

댓글 등록 폼

비밀로 하기

등록
  • SHAMP 3월 추천도서 2020.03.05
    상해교통대MBA와 한양대가 운영하는 SHAMP에서 중국에서 일하는 분들을 위해 이라는 테마로 매월 도서를 선정, 추천하고 있다.중국이 세..
  • 기생충 ‘오스카 4관왕’…中 네티즌 “중국은 언제?.. hot 2020.02.11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이 오스카 4관왕을 차지하며 한국 영화와 92년 아카데미 시상식 역사를 새로 썼다. 중국 주요 언론들은 높은 관심을 드러내며 한국 영화가...
  • ‘우한 폐렴’과 닮은 바이러스 영화 5가지 hot 2020.02.03
    컨테이젼(Contagion, 2011)∙ 미스터리∙스릴러, 2011년 9월 22일 개봉, 103분, 미국, 12세 관람가∙ 감독 스티븐 소더버그∙ 출연 마리옹 꼬..
  • [책읽는 상하이 70] 어디서 살 것인가 2020.02.01
    유현준 | 을유문화사 | 2018년 5월우리가 살고 싶은 곳의 기준을 바꾸다TV 프로그램 '알쓸신잡2'의 패널인 건축가 유현준 씨의 책이다.  나도..
  • SHAMP 2월 추천도서 2020.01.31
    상해교통대MBA와 한양대가 운영하는 SHAMP에서 중국에서 일하는 분들을 위해 이라는 테마로 매월 도서를 선정, 추천하고 있다.지적 대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1. 上海 ‘신속통로’ 절차•방법 나왔다
  2. 상하이에서 현실판 '기생충'?
  3. [5.28] 홍콩 공항, 내달부터 경..
  4. 우한주민 전원 코로나 검사... 무증..
  5. 홍콩 공항, 내달부터 경유 재개… 예..
  6. 루이싱커피, 주식 거래 재개 첫날 폭..
  7. ‘양회’ 폐막, 中 민생과 직결된 몇..
  8. 中 15세 딸이 친모 살해.... "..
  9. [5.27] 메이퇀, 중국 3대 인터..
  10. [5.29] 中 ‘홍콩 국가보안법’..

경제

  1. 루이싱커피, 주식 거래 재개 첫날 폭..
  2. 마카오 ‘카지노 황제’ 스탠리 호 별..
  3. 공유차 '디디', 여행사 차렸다
  4. 이케아, 상하이에 中 최초 ‘도심 매..
  5. "내가 제일 잘 나가" 中고급차 판매..
  6. 中 최초 '민법전' 통과, 내년 1월..
  7. 메이퇀, 중국 3대 인터넷 기업으로..
  8. 中 개발업체 토지구매 시동... 땅값..
  9. 홍차오공항 VIP라운지 영업 재개,..
  10. 中 구매관리지수 기준선 상회.. 경제..

사회

  1. 上海 ‘신속통로’ 절차•방법 나왔다
  2. 상하이에서 현실판 '기생충'?
  3. 우한주민 전원 코로나 검사... 무증..
  4. 홍콩 공항, 내달부터 경유 재개… 예..
  5. ‘양회’ 폐막, 中 민생과 직결된 몇..
  6. 中 15세 딸이 친모 살해.... "..
  7. 中 패밀리마트, 저질 홍보 문구로 누..
  8. 위챗 모멘트 '공짜' 혹하지 마세요
  9. 中 학과별 ‘최강 대학’ 순위… 최종..
  10. 中 ‘홍콩 국가보안법’ 압도적 통과…..

문화

  1. [책읽는상하이 72] 모든 공부의 최..
  2. [책읽는 상하이 71] 기적은 아침에..
  3. SHAMP 6월 추천도서

오피니언

  1. [아줌마이야기] 인생의 모퉁이에서
  2. [아줌마이야기] 구독 경제라고?

프리미엄광고

ad

플러스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