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상하이방은 상하이 최대의 한인 포털사이트입니다.

[2.14] 코로나19 완쾌환자 혈액, 치료제로

[2020-02-14, 12:10:27]

 

중국은 지금… 2020년 2월 14일(금) 
상하이방닷컴 shanghaibang.com

 

 


1. 코로나19 완쾌환자 혈액, 치료제로
신종 코로나에 걸렸다가 완쾌된 환자의 혈액이 중증환자의 치료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신경보가 '중국생물(中国生物)'의 발표를 인용, 보도했습니다. '중국생물'에 따르면, 완쾌된 환자의 혈액 속에서 바이러스 항체를 찾아냈고 실험결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를 없앨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현재까지 완쾌된 환자의 혈액 속에서 찾아낸 항체로 병세가 위중한 환자 11명을 치료해 좋은 효과를 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환자들은 해당 치료법으로 치료 후 12~24시간이 지나 염증 수치가 크게 떨어졌고 림프구 수치를 비롯한 주요 지표가 모두 호전세를 나타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2. 후베이성 당서기 경질, 잉융 상하이 시장 급파
중국이 후베이성 당서기를 경질하고 현 상하이 시장인 잉융(应勇)을 후베이성 당서기로 긴급 위임했습니다. 이번 고위관리 경질은 갑작스러웠습니다. 잉융 시장은 지난 11일에도 상하이시 질병예방통제센터에서 신종폐렴 방역과 치료 등과 관련한 회의를 주최했고 후난성 당서기던 장차오량(蒋超良) 역시 12일 저녁, 후베이성 신종 폐렴 예방 지휘본부장들과의 회의를 소집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다 13일, 후난성 당서기와 우한시 당서기가 전격 교체된 것입니다. 이같은 긴급 교체는 그동안 후베이성의 사태를 제때에 통제하지 못한 장차오량 전 서기의 책임과 능력의 한계로 판단됐을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이번에 후베이성에 급파된 잉융 당서기는 공안국장 출신으로, 저장성최고인민법원 원장 등을 거쳐 2017년 1월부터 상하이 시장을 역임한 정법조계 '통'으로 불립니다.

 

 


3. 알리바바, 체온 자동 인식하는 ‘AI 로봇' 출시
중국 기업들이 속속 업무를 재개 하면서 사무실 방역에도 비상이 걸렸습니다.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바이러스 확산을 막을 수 있는지에 대한 논의가 계속되는 가운데 알리바바가 자동으로 체온을 인식할 수 있는 똑똑한 AI 로봇을 선보였습니다. 지난 12일 알리바바에서는 ‘AI방역사’라는 로봇을 출시했다고 신랑재경이 보도했습니다. 이 로봇은 실시간으로 정확하게 체온을 측정하고 마스크를 쓰지 않는 사람들을 식별해 경고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고위험군을 추적할 수 있는 기능까지 탑재해 아파트 단지, 사무실, 쇼핑몰, 지하철 역사, 공항 등 사람들의 많이 모여 있는 공공장소에 빠르게 배치될 예정입니다.

 

 


4. 따뜻한 날씨, 코로나19 전파력 떨어뜨린다
따뜻한 날씨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의 전파 능력을 떨어뜨린다는 주장이 제기됐습니다. 12일 환구망은 미국 컬럼비아대학 공중보건학부 감염 및 면역 연구센터 랜 립(Ian Lipkin) 교수의 인터뷰를 인용해 이 같은 소식을 전했습니다. 립킨 교수에 따르면, 코로나19 전파력은 온도와 습도가 올라가면 그만큼 전파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그는 따뜻한 날씨는 코로나19 확산세를 감소시키고 사람들이 더 쉽게 감염될 수 있는 밀폐공간에서 빼낼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하지만 춘절 연휴가 끝난 뒤 중국 사람들이 근무지로 이동하는 과정에서 확진자가 급증해 바이러스 방역 작업이 새로운 도전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 경고했습니다.

 

 


5. 中 주거지 ‘폐쇄관리’ 전국적 확산… '통행증’까지 등장
중국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아파트 단지를 폐쇄 관리 중입니다. 13일 계면신문에 따르면 2월 11일부터 전체 우한시의 모든 주택 단지를 폐쇄 한다는 제 12호 문건이 발표되었습니다. 주택단지를 폐쇄한 것은 우한시가 처음이 아닙니다. 지난 3일 항저우시는 늦은 밤 긴급 발표를 통해 전체 도시를 폐쇄 관리하겠다고 통지했습니다. 이 후부터 다른 도시들도 속속 ‘폐쇄 관리’를 발표하고 나섰습니다. 현재까지 장쑤, 텐진, 푸젠, 베이징, 충칭, 광동 등지에는 샤오취(小区), 아파트 단지에 대해 에 대해 폐쇄 관리를 시작했습니다. 폐쇄 관리하는 단지는 출입하는 모든 사람들의 체온을 측정하고 심지어 ‘출입증’까지 등장해 하루 외출할 수 있는 인력을 철저히 관리하고 있습니다.

 

 


 m.shanghaibang.com 

 

ⓒ 상하이방(http://www.shanghaiba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의견 수 0

댓글 등록 폼

비밀로 하기

등록
  • "코로나19 그것이 알고 싶다" 의료∙생활∙기업∙경.. hot 2020.02.22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과 불안감은 무지와 알 수 없는 출처, 즉 ‘카더라’에 기인한다. 두려운 심리를 이용한 가짜뉴스, 확실하지 않..
  • 후베이성 당서기 경질, 잉융 상하이 시장 급파 hot 2020.02.14
    중국이 후베이성 당서기를 경질하고 현 상하이 시장인 잉융(应勇)을 후베이성 당서기로 긴급 위임했다. 중국에서 당서기는 시장이나 성장보다도 서열이 높은 해당 지역의..
  • 코로나19 완쾌환자 혈액, 치료제로 hot 2020.02.14
    신종 코로나에 걸렸다가 완쾌된 환자의 혈액이 중증환자의 치료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신경보(新京报)가 중궈썽우(中国生物)의 발표를 인용, 보도했다.중궈썽..
  • [코로나19 2/14 9시] 확진자 6만명 훌쩍 hot 2020.02.14
     2월 14일 10시 29분 기준 중국 전체의 확진환자수가 6만 3929명을 기록했다. 이 가운데서 사망자가 1489명이다. 또 치유돼 퇴원한 사람은 6..
  • [타오바오 핫 아이템] 10초면 살균 끝! 안심 살.. hot 2020.02.13
    [타오바오 핫 아이템] 10초면 살균 끝! 안심 살균 수저통 눈에 보이지 않는 바이러스에 온 몸이 움츠러드는 요즘 매일 우리 가족 입으로 들어가는 수저와 젓가락,..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1. [2.20] 코로나19 공기전염.....
  2. 中 훠궈 체인 '하이디라오' 8462..
  3. 코로나19 공기전염... 환기•거리..
  4. 상하이 진입 , 이것만 있으면 'OK..
  5. 상해한국학교 16일 등교 취소, 재택..
  6. 中 코로나19 첫 잠재적 치료제 출시
  7. 롯데월드타워 ‘우한 힘내라’ 조명 응..
  8. 상하이 초중고, 3월부터 온라인 수업..
  9. [2.19] 中 코로나19, 퇴원 환..
  10. 中 도 넘은 방역 단속... 폭력,..

경제

  1. 中 훠궈 체인 '하이디라오' 8462..
  2. 中 코로나19 첫 잠재적 치료제 출시
  3. 中 코스트코 2호점, 상하이 푸동 낙..
  4. 中 코로나 여파로 기업 사회보험료 ‘..
  5. [코트라칼럼] 코로나19, 한국기업의..
  6. 코로나19 침체 속 IT∙배달∙청소..
  7. “코로나19는 불가항력?” 계약이행..
  8. 근무 회복 둘째주, 40% 기업 복귀..
  9. 헝다부동산 온라인 판매 개시, 집값..
  10. 두산인프라코어, 우한 병원 건설 투입..

사회

  1. 코로나19 공기전염... 환기•거리..
  2. 상하이 진입 , 이것만 있으면 'OK..
  3. 상해한국학교 16일 등교 취소, 재택..
  4. 롯데월드타워 ‘우한 힘내라’ 조명 응..
  5. 상하이 초중고, 3월부터 온라인 수업..
  6. 中 도 넘은 방역 단속... 폭력,..
  7. 상하이경찰, 가짜 마스크 지하 생산공..
  8. 中 전문가, 지나친 소독은 ‘독’…올..
  9. 中 코로나19 확진자, 퇴원 10일..
  10. 중난산 원사 '정점은 2월 중하순,..

문화

  1. 기생충 ‘오스카 4관왕’…中 네티즌..

오피니언

  1. [전병서칼럼] 코로나19 위협보다 신..

프리미엄광고

ad

플러스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