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상하이방은 상하이 최대의 한인 포털사이트입니다.

秋色에 풍덩~ 단풍구경 떠나요

[2008-10-23, 21:33:23] 상하이저널
상하이의 가을이 서서히 무르익는다. 가을의 멋은 단풍에 있다. 진정한 가을의 아름다움과 깊어가는 정취는 울긋불긋 화려하게 물들은 단풍에서 한껏 느낄 수 있다. 불에 타오르듯 빨갛게, 무르익듯 노랗게… 가을의 색을 입히는 단풍에서 가을의 향기와 멋이 묻어난다.

단풍이 없는 가을은 분명 1%가 부족하다. 올해 100% 멋진 가을의 정취를 찾아 떠날만한 단풍여행지는 어디 있을 까. ▷박해연 기자


*장시 우위엔(江西 婺源)
장시 우위엔현(江西婺源县)의 가을은 아름답기 그지없다. 팔레트 위의 울긋불긋 화려한 색조만큼이나 현란하고 아름다워 눈을 현혹시킨다. 10~11월 늦가을이면 붉게 물든 단풍잎이 아름다운 촌락과 어우러져 한 폭의 수채화가 펼쳐진다. 중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농촌으로 꼽히는 우위엔은 단풍구경뿐 아니라 둘러볼만한 풍경구가 적잖게 분포돼있어 추억에 남는 여행지로서 손색이 없는 곳이다.

워룽구(卧龙谷)는 시내에서 36km 떨어져 있는 4A급 풍경구이다. 삼림 속에서 시원하게 쏟아져 내리는 폭포, 돌위에 자란 나무, 형형색색으로 물든 단풍잎이 아름다운 조화를 이루며 경탄을 자아낸다.

관광객들에 인기 있는 또다른 관광구 차이훙차오(彩虹桥)는 남송시기(1137년) 건축된 목조다리로 길이 140미터나 된다. 또 우위엔의 스시(思溪), 옌춘(延村) 관광구를 찾으면 명청시대 건축물이 푸른 산과 강이 어우러진 사이에 옹기종기 모여 옛날로 거슬러 올라간 듯한 고풍스런 분위기를 연출하다.

이밖에 종유동, 오래된 나무들과 석림(石林) 등 3개 관광구로 구성된 링옌풍경구(灵岩风景区)도 그냥 지나치기 아쉬운 곳이다.

◇찾아가기(약 620km): 상하이 출발-예안고가-A20-신좡(莘庄)-沪杭高速(衢州方向)-杭金衢高速-常山出口-经开化县-205국도-上饶 출구-婺源彩虹桥
◇유명 요리 및 먹거리: 粉蒸肉, 糊豆腐, 糖醋鹅颈野艾果, 气糕, 糯米子糕, 米粉果, 乌饭, 五香肉粽, 白水粽
Http://www.wyy.cc/


*쑤저우 톈핑산(苏州天平山)
상하이 인근도시인 쑤저우의 톈핑산(天平山)은 난징 시샤산(栖霞山), 창사(长沙)의 웨루산(岳麓山), 베이징 샹산(香山)과 더불어 중국 4대 단풍산으로 꼽힌다.

상하이에서 40분 거리에 있어 가볍게 가을단풍을 만끽하려 다녀올 수 있는 곳이다. 오색단풍으로 유명한 톈핑산은 입추가 지나 기온이 떨어지면 단풍나무들이 초록색에서 노란색, 주황색, 붉은색, 자색으로 다섯 번에 걸쳐 화려한 옷을 갈아입는다. 단풍나무 한 그루에서 5가지 색깔의 단풍이 아름다움을 뽐내고 단풍물결로 장관을 이루는 이곳 단풍은 ‘천하제일’이라는 명성을 얻고 있다. 11월 둘째~셋째주가 톈핑산 단풍이 절정에 이른다고 한다.

◇주소: 苏州古城西南
◇문의: 0512-6651-5190
◇http://www.sztps.com
◇대중교통 이용하기: 훙차오비행장에서 쑤저우 행 버스를 타고 도착 후 톈핑산으로 이동.
10:00시부터 16:00시까지 매시정각에 발차하며 17:30시와19:00시
에도 있다. 가격은 1인당 50위엔, 약 1시간 40분 소요된다.
◇찾아가기: ①沪宁高速-苏州新区 출구-长江路 남쪽으로-竹园路(좌회전 서쪽으로 주행)-灵天路 우회전天平山 ②沪宁高速-苏嘉杭高速(嘉兴方向)-苏州吴中道口下-南大外环路、越湖路에서 서쪽으로-越湖路木东公路口 우회전 木渎镇을 지나 木渎中华园大饭店 사거리에서 서쪽으로 주행, 우회전-天平山


*난징 시샤산(南京 栖霞山)
난징에서 동쪽으로 22㎞떨어진 곳에 있다. ‘단풍’으로 유명한 시샤산은 가을이면 타오르듯 붉은 단풍이 절경을 이루며 황홀경을 자랑한다. 시샤산은 세개의 봉우리가 있는 낮은 산으로 동쪽 봉우리는 용을 닮아 룽산(龙山)으로 불리고 호랑이를 닮은 서쪽 봉우리는 후산(虎山), 봉황새를 닮은 주봉은 펑샹펑(凤翔峰)이라 불린다.

시샤산 제1의 경치라고 불리는 3천㎡ 규모의 밍징후(明镜湖)는 호수 한 가운데 후심정(湖心亭)이라는 정자가 있고 정자에서 시작되는 아홉 개 다리가 호수 가의 언덕과 연결되어 볼 거리를 제공한다. 시샤산 내 사찰에는 백석으로 쌓아 올린 5층 8면의 18층 높이의 사리탑이 있으며, 사리탑 동쪽으로 산을 따라 이어진 천불암에는 총 294개의 불단이 있고 불상 515존이 모셔져 있다.

시샤산 단풍구경이 끝나면 여행에서 쌓인 피로를 싹 가셔 줄만한 곳이 난징에 있다. 중국 4대 온천 중 하나로 불리는 탕산이상온천(南京汤山顾尚温泉)이 바로 그것이다. 50개의 노천온천을 보유하고 있는 이상온천은 지하 2km 에서 솟아오르는 온수가 일년 내내 65~67℃의 수온을 유지한다.

◇시샤산 찾아가기(약 315km): 상하이출발-沪宁高速- 外环绕城公路(二桥方向)-柳塘출구(동쪽으로)- 栖霞山景区
◇온천 찾아가기: 南京汤山顾尚温泉 汤山镇汤山路8号 문의: 025-5119-0666


*저장 따밍산(浙江 大明山)
저장성 ‘소황산(小黄山)’으로 불리는 따밍산은 린안(临安) 서쪽에 위치하고 있다. 해마다 단풍이 절정에 이르는 10월 중순에 단풍축제를 개최하고 있으며 행사기간 동안 단풍 줍기, 등산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

따밍후(大明湖)에서 범선을 타고 즐기는 낚시와 고요한 물살을 따라 천천히 흘러가는 범선에 몸을 싣고 자연과하나 되는 느낌은 상쾌한 기분을 안겨준다.

◇찾아가기: 沪杭高速-枫泾-杭州北下-杭州绕城高速-'临安-杭徽高速-黄山'출구-杭徽高速-白果 출구-고속도로를 벗어나 좌회전-풍경구 표시판을 따라가면 됨.
◇문의:0571-6370-9588


*저장 톈무산(浙江 天目山)
저장성 린안에 자리잡고 있는 톈무산은 중국 명산 중 하나다. 옛날 톈무산 동,서 봉우리에 거울처럼 맑고 깨끗한 천지가 서로 바라보고 있어 텐무산(天目山)이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가을이면 꽃단장을 시작하는 단풍숲이 마치 타는 듯 붉기도 하고 은행나무가 황금빛으로 물들기도 해 마치 한폭의 그림속을 걷고 있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텐무산에는 아름드리 큰 나무가 자라고 있어 ‘큰나무 왕국(大树王国)’이라는 별칭도 붙게 됐다. 그 가운데는 청나라 건륭황제가 직접 심은 것으로 알려진, 둘레가 2미터도 넘는 나무가 있다.

◇찾아가기: 沪杭高速 杭州15 출구-杭州绕城高速11 출구-02省道-藻溪 우회전-藻天公路(14km)-天目山
◇문의: 0571-6375-1978
Http://www.hztms.com/


*안후이 타촨(塔川)
네티즌들이 ‘가장 아름다운 3대 가을풍경’ 중 하나로 꼽고 있는 타촨은 안후이 이현(安徽黟县)의 마을이다. 인근에 유람지로 소문난 훙춘(宏村)이 있어 많은 관광객들이 훙춘을 찾았다가 겸사해서 타촨을 구경하는 경우가 많았으나 가을만큼은 타촨의 인기가 훙춘을 넘어선다.

가을이 깊어 길에 수북하게 쌓인 낙엽위를 걷다보면 마치 영화 속 주인공이 된 듯 설레임과 낭만적인 분위기에 빠져들게 된다.

◇찾아가는 길: 沪杭高速-杭徽高速-合黄铜高速-屯溪西口에서 빠져 休宁 방향 주행, 休宁县에서 黟县으로 가는 도중 길가의 풍경도 아름답다. 黟县에 도착후 표지판을 따라 宏村 쪽으로 가다보면 塔川에 도착한다.
가을풍경을 만끽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시기는 11월 중, 하순이다.
◇추천일정: 토요일 점심에 宏村에 도착해 하룻밤 투숙하고 일요일 아침 일찍 출발해 塔川을 둘러본 후 木坑竹海를 유람하고 상하이로 돌아온다.

플러스광고

[관련기사]

전체의견 수 0

댓글 등록 폼

비밀로 하기

등록
  • <기업탐방> 중국시장 정상을 향해 뛴다 ③ 파리바게.. 2008.10.23
    中 파리바게뜨 배우기 나섰다
  • 上海크루즈선을 잡아라 2008.10.23
    상하이를 향한 움직이는 특급호텔 크루즈(cruise)선들이 항해가 늘고 있어, 상하이가 아시아에서 떠오르는 크루즈 시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新闻&#..
  • '공영래 도예전' 개막 2008.10.23
    '공영래 도예전'의 개막식이 16일 오후 5시 상하이 한국문화원 3층 전시실에서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에서 김정기 총영사는 “고려청자는 전통적이고, 정적이라고 생..
  • 淮海中路 꽉 막힌다 2008.10.23
    지하철 7호선 공사가 1호선과의 환승역인 창쑤루(常熟路)역 공사단계로 진입하면서 화이하이중루(淮海中路)일대 교통이 혼잡을 이룰 것으로 예상된다. 东方..
  • 虹桥공항 제2터미널 연말 완공 2008.10.23
    현재 한창 공사중인 상하이 홍차오공항 제2여객터미널이 올 연말 기본공사가 끝난다. 2010년 5월 상하이 엑스포(Expo) 기간 제2여객터미널과 제2 활주로는 정..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1. 씨티은행 “중국 집값 6~9개월 내..
  2. “K-가곡, 상하이음악청에 울린다”
  3. 상하이, 외국인을 위한 ‘How to..
  4. 상하이저널 대학생 기자단 2024 상..
  5. 샤오미, 첫 사망사고 발생 “기술 결..
  6. 中 국산 항공기, 바이오 항공유로 첫..
  7. 中 전기차 니오, 1~5월 인도량 전..
  8. 中 1분기 커피시장 약세…주요 브랜드..
  9. 中 신체 노출 우려에 사무실 CCTV..
  10. 애플, 아이폰·맥북·아이패드에 챗GP..

경제

  1. 씨티은행 “중국 집값 6~9개월 내..
  2. 샤오미, 첫 사망사고 발생 “기술 결..
  3. 中 국산 항공기, 바이오 항공유로 첫..
  4. 中 전기차 니오, 1~5월 인도량 전..
  5. 中 1분기 커피시장 약세…주요 브랜드..
  6. 애플, 아이폰·맥북·아이패드에 챗GP..
  7. 中 최초의 국산 크루즈, 탑승객 연인..
  8. 中 여름방학 해외 여행 예약 시작됐다
  9. 中 단오절 연휴 1억 1000명 여행..
  10. 中 반도체 시장 회복에 5월 집적회로..

사회

  1. “K-가곡, 상하이음악청에 울린다”
  2. 상하이, 외국인을 위한 ‘How to..
  3. 상하이저널 대학생 기자단 2024 상..
  4. 中 신체 노출 우려에 사무실 CCTV..
  5. “복덩이가 왔다!” 中 푸바오 첫 공..
  6. SHAMP 제17기 입학식 개최 "주..
  7. 눈떠보니 ‘中 국민 영웅’ 싱가포르..
  8. 中 연차에 대한 모든 것, 상하이시..
  9. 6월 15일 상하이 고속철 2개 노선..
  10. [인터뷰] “기록의 이유… 보통 사람..

문화

  1. 상하이, 단오절 맞이 민속·문화예술..
  2. 희망도서관 2024년 6월의 새 책
  3. “K-가곡, 상하이음악청에 울린다”
  4. [책읽는 상하이 242]나인

오피니언

  1. [독자투고] 상하이에서 TCK로 살아..
  2. [중국 세무회계 칼럼] Q&A_ 중국..
  3. [신선영의 ‘상하이 주재원’] 4년..
  4. [허스토리 in 상하이] You ar..
  5. [안나의 상하이 이야기 12]상하이..
  6. [Jiahui 건강칼럼] 무더운 여름..
  7. [무역협회] 韩, 왜 해외직구를 규제..
  8. [무역협회] 한·중·일 협력 재개,..
  9. [허스토리 in 상하이] 여름방학
  10. [Dr.SP 칼럼] 지구온난화 속 무..

프리미엄광고

ad

플러스업체